□ 독서 소모임 구성 기준
○ 학부 재학생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소모임 지원(최대 130팀)
○ 이전에 활동했던 소모임 및 구성원 신청 가능
* 단, 이전과 동일한 도서로 신청하는 경우 선발에서 제외
* 팀원이 소속될 수 있는 소모임은 하나로 제한. 두 개 이상의 소모임에 중복 신청 불가능 (이전 학기 신청 내역과는 무관)
○ 타 기관으로부터 독서 활동과 관련하여 지원금을 받고 있는 소모임일 경우 신청 불가. (단, 교양교육원 독서토론대회 참여자가 소모임 인원의 1/2 이상일 때는 활동비 ?100,000원 지급)
□ 독서 소모임 신청 및 활동
○ 독서 소모임 신청
- 신청 기간 : 2019. 2. 25.(월)∼3. 11.(월)
- 신청 방법 : 학생지원시스템 내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신청
- 제출 서류
· 독서 소모임 활동계획서<붙임1>
*활동계획서 작성 시 하나의 항목이라도 미기입시 선정 대상에서 제외
· 소모임 지원금 수령계좌 사본(소모임 대표 학생 명의의 계좌)
○ 독서 소모임 활동 내용
- 소모임 활동 기간(약 9주)에 고전·명저를 최소 2권 이상 선택하여 독서 및 토론 활동을 해야 하며, 최소 7회 이상 모임 활동 필수
* 수업 교재, 자기개발서 외 고전·명저로 국한하여 선택 (부산대 선정 이달의 도서 3권 중에서도 선택 가능)
* 고전 1권 이상 필독 : PNU 고전 99선, 고전 50선 목록 참고
(교양교육원 홈페이지 ‘고전 읽기와 토론’ 자료실 첨부)
* 소모임 활동과 관련하여 지도교수와의 면담 및 지도를 진행하는 것도 소모임 활동으로 인정 (지도교수는 권장사항이며 필수는 아님)
- 교양교육원 독서 프로그램 참여
* 교양교육원 주관 독서 프로그램(부산대 선정 이달의 도서 특강 및 비평문 쓰기, 독서토론대회, 비평문대회, 고전?명저 비평문 저자되기) *마이북리스트는 해당 없음
□ 독서 소모임 활동비 지원 및 시상
○ 독서 소모임으로 선정된 팀당 일정 활동비 지원
* 활동비 10만원 이상은 도서구매비용으로 사용 필수
* (2019학년도 신설 조항) 인원에 따른 지원금 차등 지급 적용
- 5~7인 : 300,000원
- 8인 이상 : 400,000원
○ 독서 소모임 참여 팀 중 우수 소모임 12팀을 선발하고 발표회 개최 후 시상금 지원
대상(1팀) : 200만원 최우수상(2팀) : 100만원 | 우수상(3팀) : 50만원 장려상(6팀) : 20만원 |
○ 비교과 마일리지 사업과 연계되어 10 마일리지 부여
□ 활동보고서 제출 및 지원금 반납
○ 월간보고서 제출
- 제출 방법 : 학생지원시스템?비교과?월간보고서?<붙임2> 작성하여 업로드
- 제출 기한 : 3월 월간보고서 (3/31 ~ 4/3)
4월 월간보고서 (4/28 ~ 5/1)
5월 월간보고서 (5/17 ~ 5/20)
- 매월 최소 1회 이상 소모임 활동을 하며, 총 7회 이상 활동 필수
○ 최종보고서 제출 서류
- 제출 방법 : 학생지원시스템?비교과?최종보고서?<붙임3> 작성하여 업로드
- 활동 경비 내역 <붙임4>를 작성하여 성학관 311호로 직접 제출
- 제출 기한 : 2019. 5. 23.(목) 까지
○ 기준 이하 활동 팀에 대한 지원금 반납
- 활동 중 소모임 인원이 변경(휴학, 모임 탈퇴 등)되어 5명 미만일 경우 지원금의 1/2 반납
- 독서 및 토론 활동한 도서가 2권 미만일 경우 지원금의 1/2 반납
- 모임 활동이 7회 미만일 경우 지원금의 1/2 반납, 4회 미만일 경우 지원금의 전액 반납
- 최종 보고서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 지원금의 전액 반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