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9.03.18
수정일
2019.03.25
작성자
김인경
조회수
264

[논문심사] 2018학년도 후기 학위청구 논문심사 계획 안내

[주요일정]

 

1. 논문심사요구서 접수: 4 9()까지

2. 심사용 논문파일 및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5 31()까지

3. 논문심사 일정: 6월 중순 예정 (추후 안내)

4. 최종인준논문제출(학과): 7 4()까지

5. 최종논문(인쇄본) 제출(도서관): 8 8()

 

1. 논문심사요구서 제출기한: 4 9()

 

2. 제출장소: 특공관 326호 학과사무실

 

3. 제출서류

[박사] 박사 심사요구자 제출서류(첨부1), 심사료 30만원, 졸업요건 증빙자료

[석사] 석사 심사요구자 제출서류(첨부2), 심사료 10만원, 졸업요건 증빙자료

 

○ 졸업요건 증빙자료 제출이 늦어질 경우 사유서 제출할 것(별도 양식 없음. 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 제출예정일 명기할 것)

 석사 중 졸업요건 “국외컨퍼런스 제1저자로 게재” 요건을 충족하였을 경우 첨부4. 국외컨퍼런스 인정기준확인서도 함께 제출할 것

 

4. 심사료 입금 계좌: 농협, 301-0079-6793-11(예금주: 부산대학교), 반드시 본인이름으로 이체

 

5. 학위청구 논문심사 요구서 작성시 참고사항

- 학과명: 학적 상의 학과 명을 정확히 기재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전기전자컴퓨터공학과)

- 전공: 학적 상의 전공 명을 정확히 기재(전기공학, 제어및시스템, 영상및통신시스템, 디스플레이및전자소자)

- 학위등록번호: , 석사과정 졸업장 및 졸업증명서 확인 후 기재

- 학위청구자격시험 최종합격사항: 종합시험의 경우 마지막 과목이 합격한 년, 월을 기재

 

2017학년도 전기부터 학위청구작성지침 및 서식이 변경되어 시행되고 있으니 변경된 서식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첨부 5,8 참고)

학생지원시스템-졸업-학위청구논문-논문작성 지침 메뉴에서 확인 가능

 

2015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대상자부터 turnitin(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증 결과물은 아래 2가지 중 선택하여 제출 가능

1) 검증을 마친 심사용 논문 전체

2) ①표지(첫페이지), ②결과(마지막페이지), ③결과에 해당하는 논문페이지 출력

표절방지프로그램의 결과(유사도의 정도)만으로 표절 여부가 단정지어지는 것은 아님

-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이 관련 부분에 대해 세부심사를 하며 필요 시 추가자료를 요청하여 논문심사에 참고

* 전문 용어, 상용적인 문구의 사용 등에 따라 유사도는 높아질 수 있음

3)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내용 참고: https://lib.pusan.ac.kr/research/plagiarism-prevention/copykiller/

 

첨부파일을 확인하신 후 기간 내에 제출해 주시고, 문의사항은 3530번으로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