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학장님의 대학원 추천글

date
2008.09.19
name
pnuie
e-mail
view
1405
공과대학 학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공과대학 학장 박주성 교수입니다. 어려운 공과대학 공부하느라 고생이 많습니다.  여러분이 이 어려움을 극복함으로써 안정된 직장이 보장되고 국가와 사회를 위하여 큰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그 기회를 잡읍시다.
오늘은 여러분의 앞날에 도움이 될 대학원 진학에 대하여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 왜 대학원에 진학해야 하는가?

- 대학원을 졸업하면 취업이 확실할 뿐만 아니라 자기에게 맞는 회사를 골라서 갈 수 있습니다.
-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대학 4년 동안에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공지식을 배울 수가 없기 때문에 대학원에서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 요즘 기업은 신입사원이 곧바로 생산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대학원에서 실무지식을 미리 익혀 취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대학원을 졸업하면 전문기술자로 분류되어 회사에서 오랜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 부산대학 공과대학 대학원에 진학하는 것이 왜 좋은가?

- 여러분의 관심분야와 직결된 전공분야와 지도교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 대학원에 진학하면 자신이 원하는 분야로 가는 것이 매우 어렵지만 우리 부산대 대학원에서는 여러분의 관심에 따라 분야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우리 공과대학은 년 700억 원의 연구비가 있으며 거의 모든 전공에서 BK21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대학원 생활을 함에 있어 경제적인 부담이 거의 없습니다.
- 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환경에서 학업을 계속하기 때문에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 기간 없이 연구에 매진하여 좋은 연구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공과대학 학생 여러분,
부산대학교 공과대학 대학원에 진학하여 여러분의 가치를 높이고 커리어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학원에서 여러분을 다시 만날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특차로 지원하는 경우 필답고사가 없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차원서 접수기간은 9월30일부터 10월2입니다.
                                                        공과대학 학장 박 주 성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