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T(공직적격성 시험) 모의고사 지원 안내

date
2009.06.12
name
pnuie
e-mail
view
792
PSAT(공직적격성 시험) 모의고사 지원 안내

  PSAT(공직 적격성 시험)은 행정고시, 외무고시와 같은 국가고등고시의 1차 시험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다른 하위직(9급, 7급)으로까지 확대될 방향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지역인재추천(6급)의 선발에도 이 PSAT가 결정적인 관문임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공기업 분야 임용(소위 ‘공시’)에서도 이제 PSAT로 임용을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이미 상당수 공기업 (토공 등)에서 이 PSAT로 신입 사원을 임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시험은 출제가 쉽지 않으며 정부가 매년 2월에 행정고시, 외무고시의 1차 시험으로 실시하는 외에는 공식적 시험이 없습니다. 그 출제에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어 모의시험의 기회도 아주 적습니다. 특히 부산대학교 학생들의 접근 기회는 아주 부족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부산대학교(사회과학대학, 종합인력개발원)는 실제의 PSAT의 수준과 형식에 아주 근접한 모의고사를 유치하였으며 이에 대해 응시료의 일부를 지원합니다(선착순 300명 까지). 이번에 치르는 PSAT 모의고사는 여느 모의고사와는 달리 정부가 주관하는 정규 PSAT 시험에 가장 근사한 내용(수준)과 형식으로 실시됩니다.  

  PSAT 시험 기회가 부족한 부산대학교 학생들은 기회가 닿는 대로 여러 번 이를 접해 보아야 합니다. 꼭 많은 준비를 하지 않았더라도 꼭 응시하여 이 시험에 친숙해 지는 기회를 가지기 바랍니다.

1. 모의고사 일시 : 2009년 6월 18일 (목요일)

2. 모의고사 장소 : 성학관(사회과학대학 옆 건물)  101호, 102호

3. 접         수 :  6월 4일(목) ~ 6월 15일(월)

                      사회대학 행정학과 사무실

                       (T: 510-2150. 사회관 213호)

4. 응   시   료 :  35,000원 (학생 부담: 2만원, 사회대 지원: 1만 5천원)

                   * 지원자는 접수 시 응시료 2만원만 납부

5. 대        상 : 부산대학교 학생 (소속 학과 및 단과대학 불문)

5. 응시료지원   : 300명 (선착순)  

                  (* 6월 10일 17:00, 현재 240명 지원 접수 중임).

* PSAT 모의고사와 관련한 상세한 일정은 접수 장소에서 배부 중


부산대학교 행정학과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