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창의응용학회는 급변하는 시대적 요구에 맞추어 한국트리즈학회를 기반으로 Design Thinking과 창의교육 등을 포괄하는 학회로 새롭게 창립되었으며, 2016년 추계 창립학술대회를 개최한 이래 매년 춘·추계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인 어려움을 타개하고 이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고자 “위기로부터 창조적 기회의 발견” 이라는 주제로 2020년도 추계 학술대회가 11월 11일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한국창의응용학회는 창의적인 과제 및 아이디어 도출과 체계적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학계와 산업계의 창조적 지식 창출과 교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교육을 지원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중소·벤쳐기업의 혁신적 도약을 꾀하여 국가산업의 경쟁력제고를 위한 기반조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본 학술대회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유수기업 및 중소기업들의 혁신 사례는 물론, 국내외 대학에서 연구되고 있는 트리즈, Design Thinking 등을 활용한 창의성 교육 사례들이 공유될 예정입니다.
이번 학술행사를 통해 급변하는 사회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창의적으로 대비하며 상호교류 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1월
사단법인 한국창의응용학회 회장 송 동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