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8.04.30
수정일
2018.04.30
작성자
의학전문대학원
조회수
2582

본교 권소희 졸업생 하버드대학과 존홉킨스대학, Master of Public Health 합격

 

권소희

권소희 졸업생

 

 

 

 

 

 

본교 권소희 졸업생이 하버드대학(Harvard University)과 존홉킨스대학(Johns Hopkins University),

두곳 모두 Master of Public Health 과정에 합격하였습니다

 

 

 

 

 

다음은 권소희 졸업생이 보내온 메일 내용입니다.

 

'지난 12월 원장님께 MPH 진학과 관련하여 추천서를 부탁드렸었는데 좋은 소식이 있어 이렇게 메일로 전해드립니다.

원장님께서 추천서를 써주신 Harvard University와 Johns Hopkins University 두 곳에서 모두 Master of Public Health 과정으로 어드미션을 받았습니다.


이번 여름 부터 학기가 시작되는 과정으로 1년 과정이며, 1년간 의학 연구를 위한 통계 수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어느곳으로 가게되던지 해당 대학병원 교수님과 협업하여 리서치를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저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6월에는 Washington DC 에서 열리는 Digestive Disease Week 2018에 제 초록이 2편 accept 되어 학회에 참가할 계획입니다.

현재 세브란스에서 research fellow로 연구 중인데 췌장암 관련 연구가 좋은 성과를 내기 시작한 것 같아 기쁜 마음입니다.


양산은 벌써 햇빛이 따가울 것 같습니다. 부산대를 떠나있지만 항상 부산대를 생각하면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부산대 덕분에 오늘의 제가 있을 수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지난번 추천서 부탁드렸을 때 원장님께서 직접 제게 전화주시어 응원해주신 말씀들 항상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습니다.

부산대를 떠나있지만 부산대 원장님의 응원이 저에겐 진정으로 큰 힘이 되고 든든한 마음입니다. 어디에 있든 부산대의 자랑이 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를 의전원 대학원 위원회 교수님들께 소개해주시고 홈페지에도 제 소식을 올려주신다면 이 또한 제게는 영광스러운 일이 되겠습니다.

김 정훈 선배의 소식은 참으로 기쁜 일입니다. 부산대 동문들이 보다 넓은 곳에서 훌륭한 인재가 된다면 동문으로서 진정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저도 MPH 이후 미국에서 레지던트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향후 김 정훈 선배처럼 또 좋은 소식을 드릴 수 있도록 잘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권소희 졸업생의 입학과 졸업연도


입학일시: 2013.3.4.

 

수료일시: 2017.2.24.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재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