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9.09.24
수정일
2019.09.24
작성자
배지언
조회수
426

복수전공의 구성과 이수에 관한 사항 개정 안내(2019학년도 2학기 복수전공 선발자부터)

 

 

복수전공 구성과 이수에 관한 변경사항 안내

 

 

부산대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규정개정(2019.7.31.)에 따라, 복수전공 구성과 이수에 관한 사항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리니 2019학년도 2학기 이후 복수전공 선발자는 변경사항에 유의하여 이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변경 사항

  . 복수전공의 구성

변경 전

 

? (기본) 복수전공 학과()나 전공의 최소전공 교과목과 이수학점

? (예외) 이수학점 완화 대학 및 학과

- (전공기초 15학점 + 전공일반 37학점) 공과대학, 나노과학기술대학, 생명자원과학대학의 바이오산업기계공학과·IT응용공학과·바이오환경에너지학과·조경학과

- (전공기초 12학점 + 전공일반 36학점) 국제학부 GSP, KEASP

 

                 ?

변경 후

? 복수전공 학과()나 전공의 최소전공 교과목과 이수학점

? 예외(이수학점 완화 대학 및 학과) 조항 삭제

  . 복수전공의 이수

변경 전

 

? 소속 학과()나 전공에서 이수한 전공필수 과목이 복수전공의 전공필수 과목과 중복될 경우, 이를 이수한 것으로 인정하되 중복된 과목에 해당하는 학점을 복수전공의 전공선택과목으로 이수하여야 한다.

 

                 ?

변경 후

? 소속 학과()나 전공에서 이수한 전공과목이 복수전공의 전공과목과 유사 또는 동일한 경우, 중복된 과목에 해당하는 학점을 복수전공 학과()나 전공에서 정한 다른 전공과목으로 이수하여야 한다.

2

 

적용 : 2019학년도 2학기 복수전공 선발자부터

 

[참고] 부산대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규정·구 조문 대비표

 

현 행

개정안

21(복수전공과 부전공 구성) 복수전공은 타 학과()나 전공의 최소전공 교과목과 최소전공 이수학점으로 구성한다. 다만, 공과대학, 나노과학기술대학, 생명자원과학대학의 바이오산업기계공학과·IT응용공학과·바이오환경에너지학과·조경학과의 복수전공은 지정된 전공기초 교과목 15학점과 전공일반 교과목 36학점으로 구성하고, Global Studies Program, Korean East Asian Studies Program은 전공기초 교과목 12학점과 전공일반 교과목 36학점으로 구성한다.

(생략)

21(복수전공과 부전공 구성) 복수전공은 타 학과()나 전공의 최소전공 교과목과 최소전공 이수학점으로 구성한다. <단서 삭제>

 

 

 

 

 

 

 

(현행과 같음)

22(복수전공과 부전공 이수) ①∼②

(생략)

복수전공을 이수하는 학생은 복수전공을 이수하는 학과()와 전공의 최소전공을 이수하여야 한다. 다만, 소속 학과()나 전공에서 이수한 전공필수 과목이 복수전공의 전공필수 과목과 중복될 경우 이를 이수한 것으로 인정하되, 중복된 과목에 해당하는 학점을 복수전공의 전공선택과목으로 이수하여야 한다.

④∼⑦(생략)

22(복수전공과 부전공 이수) ①∼②

(현행과 같음)

복수전공을 이수하는 학생은 복수전공을 이수하는 학과()와 전공의 최소전공을 이하여야 한다. 다만, 소속 학과()나 전공에서 이수한 전공과목이 복수전공의 전공과목과 유사 또는 동일한 경우 중복된 과목에 해당하는 학점을 복수전공 학과()나 전공에서 정한 다른 전공과목으로 이수하여야 한다.

④∼⑦(현행과 같음)

<신 설>

부칙(2601, 2019. 7. 31.)

1(시행일) (생략)

2(적용례) (생략)

21조제1항과 제22조제3항의 복수전공자의 학점이수 변경사항은 2019학년도 2학기 선발자부터 적용한다.

(생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