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2.19
수정일
2021.02.19
작성자
배지언
조회수
2105

2021학년도 1학기 수업유형별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대면수업 안내(학생)

    

    

 

 

등교 시

 

  ? 37.5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최근 2주 이내 코로나19 확진자 또는 자가격리자와 접촉한 학생은 등교하지 않고 소속학과 사무실에 해당 사실을 알리기 바랍니다.

     출석 인정에 관한 세부 내용은 별도 안내 예정

   ? 등교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 중

 

   ? 건물 입구에서 발열 확인 후 강의실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37.5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학생은 소속학과 사무실에 해당 사실을 알리고, 타인과 접촉을 자제하며 보건진료소(문창회관 1층 건강증진실, 051-510-1273)를 방문 주시기 바랍니다.

   ? 좌석번호가 부착되어 있는 좌석에 앉아주시기 바라며, 착석 전 항균 물티슈로 본인 책상 등 손이 닿는 부분을 닦아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 전?후에 손을 씻거나 손소독제를 이용하여 손을 깨끗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 중에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하며, 다른 학생과 대화를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 중인 강의실은 창문을 상시 열어두거나 자주 환기하고 있으며, 에어컨은 모든 창문의 1/3 이상은 열어두고 가동하겠습니다.

   ? 학생이 같은 일자에 대면수업과 원격수업을 번갈아가며 수강해야 하는 경우 각 학과에서 마련한 빈 강의실 등에서 원격수업 콘텐츠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수업 종료 후

 

   ? 수업 종료 후 학교시설물 및 다중밀집시설(PC, 노래방 등) 이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즉시 귀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안내(학생)

    

    

 

    

 

Q. 어디서 학습할 수 있나요?

A. 부산대학교 스마트 교육 플랫폼 PLATO에서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PC 또는 모바일 웹 홈페이지 주소 : https://plato.pusan.ac.kr

부산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앱(모바일 앱) : 로그인 후 하단의 PLATO 버튼 클릭

  부산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앱 설치하여 로그인 후 하단의 PLATO 버튼 클릭하여 접속 가능

  아이디 및 비밀번호 : 학번 및 통합비밀번호(초기비밀번호 : 생년월일 6자리)

PLATO 매뉴얼 : PLATO 로그인 > 오른쪽 하단‘PLATO 이용 매뉴얼’>‘학습자 매뉴얼탭 클릭

                    PLATO 교수자 및 학습자 매뉴얼 [바로가기]

 

   - 사용자 환경에 따라 수강 및 출석 처리 가능 현황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원격수업(동영상 또는 실시간 화상강의) 수강 시에는 PC 또는 모바일 앱으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웹으로 접속 시 출석 인정 안 됨.

 

구분

PC

(데스크톱)

모바일 앱

(스마트캠퍼스, 코스모스)

모바일 웹

(스마트폰 브라우저 접속)

동영상

수강

출석처리

×

실시간

화상강의

수강

×

출석처리

×

그 외 PLATO 자료 조회

 

Q. 실시간화상강의는 어떻게 수강하나요?

A. 실시간 화상강의를 위해 PLATO(PC, 모바일 가능)에 접속?로그인하여 연결된 화상강의 S/W를 먼저 설치해주시기 바라며, 수업시간표의 수업시간에 PLATO 강의실에서 화상강의모듈을 클릭하여 접속한 뒤 화상강의 참여버튼을 클릭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화상강의 사용자 설명서(학습자용) [바로가기]

Q. 원격수업 ? 동영상 강의의 출석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A. 원격수업 ? 동영상의 출석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 출석인정기간은 기본적으로 매주 화요일 00:00:00 ~ 다음주 월요일 23:59:59까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담당교원 및 교과목에 따라 출석인정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동영상 파일명 옆에 표기된 출석인정기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간 내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콘텐츠는 주차별 수업 전날까지 탑재 예정

 

  - 콘텐츠 진행(재생)시간의 90% 이상 학습하여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담당교원에 따라 출석인정기준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으므로, 동영상 상단의 출석인정 요구시간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PC와 모바일 앱(부산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앱)으로 접속하여야 출석 처리되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웹 접속 시 출석 처리 안 됨.

  - 강의실 홈 > 성적/출석관리 > 온라인출석부에서 본인의 출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특히, 브라우저에 비디오 속도 제어 플러그인 설치 또는 브라우저 버그를 통해 동영상을 재생하지 않고도 학습 완료로 처리하거나 배속하여 수강하는 등 부적정한 방법으로 수강한 것이 확인되는 경우 결석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Q. 원격수업 ? 실시간 화상강의의 출석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A. 실시간화상강의 중에 담당교원이 호명하거나, 참여 시간을 확인하여 출석처리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