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과정 수강신청 안내 | ||
|
|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일반·전문·특수대학원)과정 수강신청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수강신청은 반드시 학생 본인이 하여야 하며, 수강신청 결과는 학생이 수강확인 메뉴(학생지원시스템- 수업- 수강신청 및 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하고 내용을 출력 보관하여 수강 오류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특히 수료 예정자 유의)
※ Chrome, Internet Explorer, Safari, Opera 등 최신 버전 웹브라우저와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모두 가능(단, 분반변경은 모바일 미지원)
○ 2022학년도 1학기 개설강좌일람표 및 수강편람은 학생지원시스템- 수업- 대학원수강편람 상단의 파일다운로드에 탑재하오니 수강신청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과 사정에 따라 강의실, 수업시간 등이 변경될 수 있으니 개설강좌일람표는 참고용으로만 활용
○ 「부산대학교교육과정편성및운영규정 제6조(이수 무효)」석사과정에서 이수한 과목은 박사과정에서 다시 이수할 수 없으며, 이수하였을 경우 무효로 함
【수강신청 일정】
구 분 | 기 간 | 대 상 | 방 법 | 비 고 | ||
1. 복학기간 | 1. 27.(목) 09:00 ~ 2. 7.(월) 18:00 | 휴학생 | Web 단대/학과 | 등록금납부 기간에도 복학신청가능 | ||
2. 희망과목담기 | 2. 3.(목) 10:00 ~ 2. 4.(금) 낮 12:00 | 대학원과정 (복학예정자, 타대학원생포함) ※신입생 제외 | Web | 희망과목담기 후 별도로 수강신청 해야 함 | ||
3. 수강신청 | 재학생,타대생 | 1차 | 2. 9.(수) 08:00 ~ 2. 11.(금) 18:00 | 대학원과정 (복학예정자 및 타대학원생 포함) | Web |
|
2차 | 2. 16.(수) 10:00 ~ 2. 17.(목) 17:00 | |||||
신입생 | 2. 14.(월) 10:00 ~ 2. 15.(화) 18:00 | 신입생 | Web |
| ||
4. 1차 폐강강좌 공고 및 1차 수강정정 | 공고 | 2. 24.(목) | 대학원과정 (복학예정자 및 타대학원생 포함) | Web |
| |
정정 | 3. 2.(수) 08:00 ~ 3. 8.(화) 18:00 | |||||
5. 2차 폐강강좌 공고 및 2차 수강정정 | 공고 | 3. 15.(화) | 2차(최종) 폐강강좌 수강 신청자 | Web |
| |
정정 | 3. 16.(수) 10:00 ~ 3. 17.(목) 18:00 | |||||
6. 수강취소(w) | 3. 31.(목) 09:00 ~ 4. 6.(수) 18:00 | 대학원과정 (타대학원생 포함) | Web 단대/학과 | 2과목 이내 취소 가능 |
* 붙임 : 일정별 세부 사항 안내문 1부
2022. 1.
부 산 대 학 교 총 장
붙임 | 일정별 세부 사항 안내 |
1. 복학기간
가. 휴학생 복학기간 : 2022. 1. 27.(목) 09:00 ~ 2. 7.(월) 18:00
나. 등록금 납부 기간 : 2022. 2. 21.(월) ~ 2. 24.(목) 중에도 휴 ?복학 가능
2. 희망과목 담기
가. 기간 : 2022. 2. 3.(목) 10:00 ~ 2. 4.(금) 낮 12:00
나. 희망과목담기 강좌 수 : 7개 강좌까지 시간표중복과 관계없이 가능
다. 희망과목담기를 하지 않았더라도 수강신청 가능
라. 희망과목담기 결과(신청인원) 확인
○ 일시 : 2022. 2. 4.(금) 15:00 이후
○ 메뉴 : 학생지원시스템→수업→수강신청및확인→희망과목담기신청인원 확인
3. 수강신청
가. 신입생 수강신청기간 : 2022. 2. 14.(월) 10:00 ~ 2. 15.(화) 18:00
나. 재학생 수강신청기간
○ 1차 : 2022. 2. 9.(수) 08:00 ~ 2. 11.(금) 18:00
○ 2차 : 2022. 2. 16.(수) 10:00 ~ 2. 17.(목) 17:00
○ 대상 : 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 및 타대학원생
다. 방법 : Web방식(학생지원시스템→ 로그인→ 수업→ 수강신청및확인)
※ 수강가능 인원이 초과된 경우 개설학과 사무실을 통하여 수강허가를 받았더라도 반드시 본인이 수강신청 해야 함
라. 복학예정자의 수강신청
- 복학예정자는 수강신청기간 및 수강정정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 임시출석부 및 확정출석부를 각각 출력하는 시점까지 복학되어 있지 않을 경우 복학예정자의 수강신청 내역은 삭제됨
? 임시출석부 출력 전 수강신청 내역 삭제 : 2022. 2. 25.(금) 18:00 이후
? 확정출석부 출력 전 수강신청 내역 삭제 : 2022. 3. 17.(목) 18:00 이후
- 군 복학자는 수업일수 1/3선까지[2022. 4. 6.(수)] 소속 대학을 통해 수강신청 가능
4. 1차 폐강강좌 공고 및 1차 수강정정
가. 1차 폐강강좌 공고 : 2022. 2. 24.(목)
나. 1차 수강정정 기간 : 2022. 3. 2.(수) 08:00 ~ 3. 8.(화) 18:00
다. 1차 수강정정 대상 : 복학예정자를 포함한 대학원과정 학생, 타 대학원생
※ 특히, 수강정정기간 이후 수강신청 및 정정은 절대 불가
라. 방법 : Web방식(학생지원시스템→ 로그인→ 수업→ 수강신청 및 확인)
5. 2차(최종) 폐강강좌 공고 및 2차 수강정정
가. 2차 폐강강좌 공고 : 2022. 3. 15.(화)
나. 2차 수강정정 기간 : 2022. 3. 16.(수) 10:00 ~ 3. 17.(목) 18:00
다. 2차 수강정정 대상
- 2차 폐강강좌 수강신청자, 단, 1차 폐강강좌 수강신청하여 이미 수강정정 한 학생은 제외
- 수업시간 변경에 의한 수업시간 중복 수강신청자
- 군제대 복학생을 포함하여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 중에 한 강좌도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자. 단, 수강신청 후 수강삭제를 하여 한 강좌도 수강신청 되지 않은 자는 제외
라. 방법 : Web방식(학생지원시스템→ 로그인→ 수업→ 수강신청 및 확인)
6. 수강취소(w)
가. 기간 : 2022. 3. 31.(목) 09:00 ~ 4. 6.(수) 18:00
나. 대상 : 대학원과정 및 타 대학원생
다. 방법 : Web방식(학생지원시스템→수업→수강취소(정규/계절)→정규학기 웹신청)
라. 취소가능 교과목 수: 2과목 이내
- 수강취소 이후 수강신청 학점이 최소 3학점(법학전문대학원 9학점) 이상 되어야 함
마. 절차 : 수강취소 신청서를 학생 본인이 학생지원시스템(Web)에서 직접 작성 하여 출력 후, 해당 교과목의 지도교수 동의(서명)를 받아 소속학과사무실(타 대학원생은 대학본부 1층 학사과) 제출
7. 유의사항
가. 수강지도(전공, 전과 후 교과목 이수, 졸업학점 등) : 소속 학과사무실에서 받는 것이 원칙임
나. 정해진 기간 안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면 제적대상자가 됨
다. 시간표 독해법 : 시간표는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으로 구성되고 50분당 10분의 휴식시간을 포함하여 표기
- 10:30(75) : 10:30에 시작하여 75분을 수업하고 15분 휴식하는 수업
(10:30 - 12:00 수업과 같은 의미)
- 09:00(100) : 09:00에 시작하여 100분을 수업하고 20분 휴식하는 수업
(09:00 - 11:00 수업과 같은 의미)
※ 30분에 시작되는 수업도 있으므로 수업 시작시간을 준수해서 출석하도록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