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기능스마트 카드 학생증(금융기능 탑재) 발급(내국인 해당)
□ 신청 및 배부 절차
가. 신청기간 : 2024. 9. 3.(화) ~ 9. 13.(금)
나. 신청방법 : 비대면 방식으로 신청【발급 프로세스 붙임2 참조】
· 본인의 스마트 폰으로 인터넷 검색창에서“영하나”검색 클릭 또는 QR코드 접속 슬기로운 대학생활“학생증체크카드-가입하기”(PC접속 불가) |
|
다. 준비사항 : 신분증(주민등록증 / 운전면허증), 증명사진, 학번
라. 유의사항 : 단기간 다수계좌(최근 20영업일 이내 요구불 통장 개설 이력 보유)는 비대면을 통한 계좌 개설이 제한
마. 수령일정 : 10월 초 <예정> ※ 단과대학별 신청 인원에 따라 별도 안내 예정
바. 수령장소 : 소속 학과사무실(신분증 지참)
□ 기능안내
① 학내 기능 : 도서관(출입, 열람실 이용, 책 대출), 전자출결, 금정회관 1층 학생식당 천원의 아침밥 학생인증 등
② 교통 카드 : 선불 충전식 또는 후불결제식 대중교통카드
③ 체크 카드 : 예금잔액 범위 내에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이용
④ 현금IC카드 : 당, 타은행 CD/ATM기를 이용하여 입, 출금 등 은행거래를 할 수 있음.(해외출금 이용가능)
□ 기타사항
① 신·편입생 신청기간(2024.9.13.)이후 부터는 비대면 신청은 가능하나, 개인별 직접 방문 수령
【개별수령 장소 : 부산시 동래구 온천장역지점 KEB하나은행】
② 재발급 신청자는 상시 비대면 신청 가능하며(문의: 하나카드 ☎1800-1111), 개인별 직접 방문 수령
2. 모바일 학생증(비금융) 발급(내·외국인 모두 가능)
□ 발급기간 : 2024. 9. 2.(월) ※ 학적 생성 시 발급 가능
□ 대 상 자 : 신·편입생 및 재학생 전체, ※ 타 대학 교환 및 교류학생은 수학 기간에 한함
□ 발급방법(본인 스마트폰)
① Play스토어/App스토어에서 부산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어플리케이션(App) 설치 후 로그인(학번/비밀번호)
② 모바일학생증 배너 확인 및 클릭
③ 모바일학생증 확인
□ 기능안내
① 도서관(출입, 열람실 이용, 책 대출)
② 건물출입관리시스템(QR 리더기) 학생 인증
③ 금정회관 1층 학생식당 천원의 아침밥 이용 시 학생 인증
※ 모바일학생증 발급이 어려운 경우 내국인은 학생과(1271) 외국인은 국제협력실(3839)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