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날짜 정리*
1) 1심(석사) :각전공별 진행 완료
2) 종심(최종인준) 및 결과보고서 제출 : 2023.6.26(월) : 10:00~ 518호 회의실
제출사항 : 1) 결과보고서 (제목변경자는 꼭 제목변경신청서 같이 제출)
결과보고서안에 있는 코맨트는 위원장님이 적어주셔야 합니다.
(본인이 작성후 확인을 받아도 됨. 결과보고서 내용물은 꼭 다 채워서 인쇄 해오십시오.)
9시 30분에 서류 준비해오기전에 미리 받아서 내용이 적혀있는 결과보고서를 인쇄해오십시오.
2)속표지 사본(책 제본시 커버부분)
3)인준지 사본
4)표절방지프로그램 결과물
5) 논문게재 결과물(미제출자에 한하여)
(종심날 결과보고서 → 제목변경시 제목변경신청서 → 인준지 → FULL논문 순으로 철해 서 당일 9시 30분까지 회의실에 준비 )
3) 최종인준날인논문 제출 : 2023.7.6(목)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총2권 :도장원본논문 1권, 사본또는 도장없는 논문 1권)
4) 최종 논문 인쇄본 도서관 제출(석사 3부 박사 3부) : 8월 3일
■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① 제출대상 및 부수
석·박사: 인쇄본 3부(법과대학은 4부), 학위논문 파일 미제출시 1부 추가 제출
※ 국립중앙도서관 및 국회도서관(각 1부) 납본, 부산대도서관(1부) 등록
(단, 법과대학은 법원도서관과 1부 상호 자료교환)
※ 논문 규격, 인준지, 표지 등 학위논문 작성 및 제본 관련사항은 부산대학교대학원의 <학위논문 작성지침>에 따름(문의: 대학원 정책실 학위논문 담당 ☎ 510-1901)
② 방문 제출
· 제출 일시: 2023.8.3.(목) 9:30~17:30 중앙도서관 1층 로비(※ 당일에 한하며, 별도 추가 제출 없음)
·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자가 도서관에 직접 제출(※ 대리인 제출 가능)
· 특수대학원, 전문대학원 : 각 대학원별 안내된 일시 및 장소(※ 문의 : 각 대학원 행정실)에 제출
→ 대학원별 제출자현황리스트 작성 → 도서관 일괄 제출
· 방문제출 관련 문의
- 일반대학원: 도서관 자료개발팀 ☎ 510-7600
- 특수대학원, 전문대학원: 해당 대학원 행정실 학위논문 담당자에 직접 문의
■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제출하신 파일은 PDF로 변환하여 부산대학교도서관 및 KERIS 등 협약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됩니다. PDF 변환 이후 서버 디스크 용량문제로 제출된 파일은 삭제되므로 논문파일의 원본은 본인이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제출기간 | - 추후공지 |
파일 제출처 |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usan.ac.kr) 학위논문 제출 메뉴 또는 학위논문 홈페이지(https://dcollection.pusan.ac.kr) |
① 온라인 제출
- 파일형식: 한글, MS-Word, 훈민정음, pdf 등
(단, tex/dvi/ps파일의 경우 pdf로 변환, 그 외의 파일은 원 파일의 형식 그대로 제출)
- 초록/목차: 원 파일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로 입력(한글, 영어 등 2개 입력 가능)
- 파일제출: 온라인을 통한 파일제출【필수】
학위논문 제출 메뉴에서 논문정보 및 초록/목차 등 입력 →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 → 논문 파일 등록 → 전체 입력사항 확인 및 수정 → 최종제출
※ 파일제출 시, 도서관 홈페이지의 자세한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된 파일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분할된 파일의 업로드 순서는 표지/인준지/목차/초록/본문/참고문헌/초록 등 인쇄본 학위논문의 순서와 동일하게 합니다.
※ 한 개의 파일로 작성한 경우 해당 파일 하나만 업로드하면 됩니다.
※ 책등표지(세로로 되어 있는 페이지)와 백지는 삭제 후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② 직접방문 제출
- 제출대상
· 파일크기가 큰 경우(50MB 이상)
· 분할된 파일의 개수가 많은 경우(6개 이상)
· 그림종이를 오려서 붙인 경우
- 제출방법
· 학위논문 제출 메뉴에서 논문정보 및 초록/목차 등 입력 →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 → 파일제출에서 ‘별도제출’선택 → ‘최종제출’클릭하여 제출 종료 → 이후 우편/방문을 통해 인쇄본 또는 파일 1부를 도서관 전산지원팀로 제출
· 또는 인쇄본 1부 + 논문이용허락서 1부를 우편/방문을 통해 도서관 전산지원팀으로 제출
(논문이용허락서는 홈페이지 탑재, 작성 시 본인서명 필수, 대리인 제출 가능)
※ 논문이용허락서는 인쇄본 또는 파일을 별도로 제출할 경우에만 작성하여 제출
③ 문의: 전산지원팀(중앙도서관 신관 3층) ☎ 510-1817/1040, wogkr1004@pusan.ac.kr
* 유의사항*
1)논문 제본하기전에 첨부에 있는 학위논문 작성 지침을 보시고 띄어 쓰기cm 다 확인해 보 고 정확히 제본해 주세요.
2) 영문논문(한글초록) 국문논문( 영어초록)
3)박사 심사자의 경우 미리 종심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도장을 받고
종심을 하실경우 인준지의 날짜와 결과보고서의 날짜를 똑같이 적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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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졸업 학위논문 제출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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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자는 「도서관법」제21조(도서관자료의 납본) 및 「도서관법 시행령」제15조(도서관자료의 납본), 「부산대학교도서관 규정」에 따라 학위논문을 의무적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다음의 안내에 따라 학위논문 인쇄본 및 원문파일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① 제출 대상 및 부수
석·박사: 인쇄본 3부(법과대학은 4부), 학위논문 원문파일 미제출시 1부 추가 제출
※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부산대학교도서관 각 1부씩 등록
※ 논문 규격, 인준지, 표지 등 학위논문 작성 및 제본 관련 사항은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 작성지침>에 따름
② 제출 방법
· 제출 일시: 2023. 8. 3.(목) 9:30~17:30 ※ 당일에 한함, 택배 및 등기우편 불가
· 일반대학원: (학여수여자) 도서관 제출 ※ 대리 제출 가능
· 특수?전문대학원: (학위수여자) 소속 대학원 행정실 제출 → (담당자) 도서관 제출
※ 학위논문 제출자 명단 제출
③ 문의
· 제출 일정: 일반대학원 - 도서관 자료개발팀 ☎ 510-7600
특수?전문대학원 ? 소속 대학원 행정실 학위논문 담당자
· 논문 작성 및 지침 관련: 대학원혁신실 학위논문 담당 ☎ 510-1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