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3.06.07
수정일
2023.06.26
작성자
정효재
조회수
680

2022년 후기(2023년 8월 졸업) 학위청구논문 결과 보고서 제출 안내 - 도서관 제출 관련 안내 추가

*진행 날짜 정리*

 

1) 1심(석사)  :각전공별 진행 완료

 

2) 종심(최종인준) 및 결과보고서 제출 : 2023.6.26(월) : 10:00~ 518호 회의실

 

  제출사항 : 1) 결과보고서 (제목변경자는 꼭 제목변경신청서 같이 제출)

            결과보고서안에 있는 코맨트는 위원장님이 적어주셔야 합니다.

            (본인이 작성후 확인을 받아도 됨. 결과보고서 내용물은 꼭 다 채워서 인쇄 해오십시오.)

            9시 30분에 서류 준비해오기전에 미리 받아서 내용이 적혀있는 결과보고서를 인쇄해오십시오.

           2)속표지 사본(책 제본시 커버부분)

           3)인준지 사본

           4)표절방지프로그램 결과물

           5) 논문게재 결과물(미제출자에 한하여) 

 

 (종심날 결과보고서 → 제목변경시 제목변경신청서 → 인준지     FULL논문 순으로 철해 서 당일 9시 30분까지 회의실에 준비 )

     

3)  최종인준날인논문 제출 : 2023.7.6(목)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총2권 :도장원본논문 1권, 사본또는 도장없는 논문 1권)    

 

4) 최종 논문 인쇄본 도서관 제출(석사 3부 박사 3부) : 8월 3일

 

■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① 제출대상 및 부수

  ­ ·박사인쇄본 3(법과대학은 4), 학위논문 파일 미제출시 1부 추가 제출

    ※ 국립중앙도서관 및 국회도서관(각 1납본부산대도서관(1등록

       (법과대학은 법원도서관과 1부 상호 자료교환)

    ※ 논문 규격인준지표지 등 학위논문 작성 및 제본 관련사항은 부산대학교대학원의 <학위논문 작성지침>에 따름(문의대학원 정책실 학위논문 담당 ☎ 510-1901)

    

② 방문 제출

   · 제출 일시: 2023.8.3.(목) 9:30~17:30 중앙도서관 1층 로(※ 당일에 한하며별도 추가 제출 없음)

   · 일반대학원학위수여자가 도서관에 직접 제출(※ 대리인 제출 가능)

   · 특수대학원전문대학원 각 대학원별 안내된 일시 및 장소(※ 문의 각 대학원 행정실)에 제출

     → 대학원별 제출자현황리스트 작성 → 서관 일괄 제출

  · 방문제출 관련 문의

     일반대학원도서관 자료개발 ☎ 510-7600

     특수대학원전문대학원해당 대학원 행정실 학위논문 담당자에 직접 문의

    

■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제출하신 파일은 PDF로 변환하여 부산대학교도서관 및 KERIS 등 협약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됩니다. PDF 변환 이후 서버 디스크 용량문제로 제출된 파일은 삭제되므로 논문파일의 원본은 본인이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제출기간

- 추후공지

파일 제출처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usan.ac.kr학위논문 제출 메뉴 또는 학위논문 홈페이지(https://dcollection.pusan.ac.kr)

    

① 온라인 제출

  파일형식: 한, MS-Word, 훈민정음, pdf 

    (, tex/dvi/ps파일의 경우 pdf로 변환, 그 외의 파일은 원 파일의 형식 그대로 제출)

   - 초록/목차원 파일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로 입력(한글영어 등 2개 입력 가능)

      파일제출온라인을 통한 파일제출필수

        학위논문 제출 메뉴에서 논문정보 및 초록/목차 등 입력 →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 → 논문 파일 등록 → 전체 입력사항 확인 및 수정 → 최종제출

    ※ 파일제출 시도서관 홈페이지의 자세한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된 파일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분할된 파일의 업로드 순서는 표지/인준지/목차/초록/본문/참고문헌/초록 등 인쇄본 학위논문의 순서와 동일하게 합니다.

    ※ 한 개의 파일로 작성한 경우 해당 파일 하나만 업로드하면 됩니다.

    ※ 책등표지(세로로 되어 있는 페이지)와 백지는 삭제 후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② 직접방문 제출

   - 제출대상

    · 파일크기가 큰 경우(50MB 이상)

    · 분할된 파일의 개수가 많은 경우(6개 이상)

    · 그림종이를 오려서 붙인 경우

제출방법

  · 학위논문 제출 메뉴에서 논문정보 및 초록/목차 등 입력 →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 → 파일제출에서 별도제출선택 → 최종제출클릭하여 제출 종료 → 이후 우편/방문을 통해 인쇄본 또는 파일 1부를 도서관 전산지원팀로 제출

  · 또는 인쇄본 1부 논문이용허락서 1부를 우편/방문을 통해 도서관 전산지원팀으로 제출

     (논문이용허락서는 홈페이지 탑재작성 시 본인서명 필수대리인 제출 가능)

    ※ 논문이용허락서는 인쇄본 또는 파일을 별도로 제출할 경우에만 작성하여 제출

    

 

③ 문의산지원팀(중앙도서관 신관 3☎ 510-1817/1040, wogkr1004@pusan.ac.kr

 

 * 유의사항*

 

 

1)논문 제본하기전에 첨부에 있는 학위논문 작성 지침을 보시고 띄어 쓰기cm 다 확인해  고 정확히 제본해 주세요. 

 

2) 영문논문(한글초록) 국문논문( 영어초록)   

 

3)박사 심사자의 경우 미리 종심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도장을 받고

 

 종심을 하실경우 인준지의 날짜와 결과보고서의 날짜를 똑같이 적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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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8월 졸업 학위논문 제출 안내

 

 

 

 

 

학위수여자는 도서관법21(도서관자료의 납본) 도서관법 시행령15(도서관자료의 납본), 부산대학교도서관 규정에 따라 학위논문을 의무적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다음의 안내에 따라 학위논문 인쇄본 및 원문파일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제출 대상 및 부수

  ­ ·박사: 인쇄본 3(법과대학은 4), 학위논문 원문파일 미제출시 1부 추가 제출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부산대학교도서관 각 1부씩 등록

    논문 규격, 인준지, 표지 등 학위논문 작성 및 제본 관련 사항은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 작성지침>에 따름

 

제출 방법

   · 제출 일시: 2023. 8. 3.() 9:30~17:30    당일에 한함, 택배 등기우편 불가

   · 일반대학원: (학여수여자) 도서관 제출 대리 제출 가능

   · 특수?전문대학원: (학위수여자) 소속 대학원 행정실 제출 (담당자) 도서관 제출

                     학위논문 제출자 명단 제출

            

문의

   · 제출 일정: 일반대학원 - 도서관 자료개발팀 510-7600

               특수?전문대학원 ? 소속 대학원 행정실 학위논문 담당자

   · 논문 작성 및 지침 관련: 대학원혁신실 학위논문 담당 510-190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