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World Design Capital) 부산의 비전을 선포하는 「2028 세계디자인수도 부산 조직위원회 출범식」이 2025년 10월 30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출범식은 ‘2028 세계디자인수도 부산’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비전 공유의 장으로, 부산시장, 시의회 의장, 조직위원회 위원, 미래 부산 디자인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부산이 세계디자인수도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과 실행 방향을 함께 모색했습니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부산 지역 청년 디자이너 작품 전시’에 부산대학교 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전공 대학원 및 학부 재학생들(노현아, 박수경, 배희정, 송현아, 양라윤, 왕시원, 이성은, 정세윤, 정혜미, 조나라, 지해인, 진종경, 최현아, 김서희, 박서희, 오지은, 우웨잉, 이서현, 정동준, 정좋은)의 작품을 전시하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청년 디자이너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실험적 시도를 통해 도시 브랜드와 생활 문화 전반에 걸친 디자인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습니다.
전시 작품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간 기획, 관광 굿즈, 공공 경험 개선,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를 포괄하며,
2028 세계디자인수도 부산이 지향하는 ‘디자인으로 연결되는 도시’의 비전과 가치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부산대학교 디자인학과는 이번 전시에서 AI와 디자인 융합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한 실감형 콘텐츠, 지역 정체성을 반영한 브랜드 프로젝트, 사용자 경험 중심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 등 미래지향적 디자인 교육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학과는 부산이 지향하는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디자인 도시’의 비전에 적극 동참하며, 지역 청년 디자이너로서의 창의적 역량과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보여주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