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6.02
수정일
2021.06.02
작성자
정해진
조회수
1078

[강좌]한국전기전자학회-'자율형 시스템 실현을 위한 인공지능'온라인 강좌 안내

한국전기전자학회 온라인 기술강좌 안내(강좌등록방법: 첨부파일 참조)

 

일시: 2021년 7월 8일

 

한국전기전자학회는 "자율형 시스템 실현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강좌"를 개최합니다.

 

Keynote에서는 ETRI의 김형준 소장과 한국정보과학회의 나연묵 회장께서 디지털 뉴딜의 미래와인공지능 인력 양성 전략에 대한 강연을 합니다. 그리고 현재 Google TPU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김명철 박사와 전직 NVIDIA 개발자였던 KAIST 유민수 교수께서 인공지능을 위한 지능형 반도체기술에 대한 현황과 전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또한, 전직 Google Waymo 개발자였던고려대대학교 김진규 교수와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을 진행중인 DGIST 손준우 박사께서 자율주행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적 동향 및 구현 사례를 소개할 것입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박종열 교수께서는 목적 지향 자율 시스템을 위한 모듈 인공지능 기술을 심층적으로 조망하고, ETRI의 김정시 박사께서는 온디바이스 AI 컴퓨팅 SW 기술의 개발 방향에 대해서 소개할 것입니다. 

 

본 강좌는 자율형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지능형 반도체 및 인공지능 기술을 전공하는 대학원생과 산업체 및 연구소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내용부터 최근의 연구 동향과 이슈들까지폭넓은 분야의 지식을 심도 있게 요약 및 정리해서 참석자들에게 전달하려고 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본 강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