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5.03.20
수정일
2025.04.09
작성자
이지인
조회수
116

2024 2학기 교환학생 안**학생 (독일 라*대학)

뮌헨 옥토버페스트

 

하노버 동물원

 

외국인 친구들과 night out

 

친구들과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

 

하노버 96 경기 관람

 

드레스덴 크리스마스 마켓

 

 

Munich Oktoberfest

뮌헨 옥토버페스트에 직접 가보니 전 세계에서 사람들이 몰려와 자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다른 사람들과 합석해야 했는데, 오히려 그게 더 좋았습니다. 여러 나라에서 온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축제 분위기도 신나고 사람들도 흥이 넘쳐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Hannover Zoo

독일에는 동물원이 많지 않지만, 다행히 하노버에도 동물원이 있어 방문했습니다. 동물원 자체는 특별할 것이 없었지만, 기억에 남는 이유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저를 계속 쳐다보고, 말을 걸어왔습니다. 동양인을 많이 보지 못해서 그런지 신기해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순간 "내가 동물을 보러 온 건가, 아니면 내가 전시된 원숭이가 된 건가?" 하는 기분이 들 정도였습니다. 독특한 경험이었습니다.

    

친구들과 Night Out

독일 친구들은 파티를 정말 좋아합니다. 이날도 친구들과 파티를 가기 위해 모였는데,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독일의 클럽은 한국과 다르게 음악 장르별로 테마가 나뉘어 있어, 취향에 맞는 곳을 찾아가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좋아하는 음악이 나오는 클럽을 찾아가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독일의 파티 문화는 한국과 차별화된 매력이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친구들과 크리스마스 디너

크리스마스를 맞아 독일 친구들과 함께 전통 크리스마스 디너를 준비했습니다. 독일에서는 크리스마스에 오리 요리, 감자 크뇌델(Kn?del), 사우어크라우트(양배추 절임)를 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습니다. 단순한 음식 같지만, 먹어보니 계속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겨울에 독일을 방문한다면 꼭 한 번 경험해보길 추천합니다.

    

Hannover 96 경기

독일의 축구 문화는 정말 대단합니다. 하노버에서는 하노버 96의 경기가 격주로 열리는데, 경기 날이면 지하철이 붐비고 거리가 축구 팬들로 가득 찹니다. 경기장에 가보니 열정적인 응원과 뜨거운 분위기에 압도되었습니다. 경기 후에는 비어가든에서 맥주를 마시며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하나의 문화처럼 느껴졌습니다. 축구를 좋아한다면 독일에서 경기장을 한 번쯤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Dresden 크리스마스 마켓

겨울에 유럽을 방문한다면 크리스마스 마켓은 반드시 가야 합니다. 특히 드레스덴은 독일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직접 가보니 규모도 크고 분위기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독일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글뤼바인(Gl?hwein)입니다. 글뤼바인을 사면 기념품으로 특별 제작된 컵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컵은 반납하면 판트(Pfand)을 돌려받을 수 있지만, 디자인이 예뻐 기념으로 가져왔습니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컵을 모으는 재미도 있으니, 독일을 방문한다면 꼭 한 번 경험해보길 추천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2024 2학기 교환학생 김**학생 (독일 아* 대학)
권소진 2025-03-31 17:15:52.17
이전글
2024 2학기 교환학생 박**학생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대학)
이지인 2025-03-14 10:24:4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