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0.04.28
수정일
2025.01.14
작성자
양서윤
조회수
2170

2019 1,2학기 교환학생 김** (아우크스부르크 대학교)

 

 

 

학교 내 호수


 
 
 
 
 
 

 

 

 

20201월 리옹


 
 
 
 
 
 
 

 
 
 

201911월 이탈리아 로마


 
 
 
 
 
 

 
 
 

20195월 로테르담-교환학생하고 있는 친구 방문


 
 
 
 
 
 

참여후기

저는 1월 한달 동안 SAM분야 동기 파견 프로그램을 통해 베를린에 살다가 4월에 정규학기 교환 프로그램으로 교환학생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미 독일에 익숙해진 상태로 교환학생 생활을 시작하여 약간은 수월하게 교환학생 생활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베를린에서 기차를 타고 아욱스부르크 중앙역에서 기숙사로 중앙역 맞은 편에 있는 23번 버스(Firnhaberau 방향)를 타고 갔습니다. Lechhauser 기숙사으로 간다면 Berliner Allee 역에 내리면 되고 대중교통어플은 구글맵이 교통편을 다 표시해주지 않으므로 DBAVV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여름에 에어컨이 있는 곳이 많이 없고 가끔은 대중교통수단에도 에어컨이 없으므로 한국에서 손풍기나 부채 가져오시길 추천합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독일 도시 중 중간크기 도시로 주변에 독일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인 뮌헨이 있는 탓에 도심의 크기가 작은 편이지만 생활에 필요한 가게들은 다 있습니다. 지역 축제에 가끔 친구들과 가보기를 추천합니다. 아우크스부르크에는 Lech, Wertach 두 개의 큰 강이 있습니다. 이 강들을 따라서 산책해보기를 추천합니다. Lech레히 강은 Kuhsee 쿠제라는 호수와 이어져있는데 쿠제에서 강을 따라서 Sibentischbald지벤티쉬발트 숲을 지나 산책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길이 있습니다. 여름에 호수 근처 숲에서 맥주 마시고 호수에서 수영하기 졸습니다. 아우스크부르크의 수도시설은 20197월에 유네스코 유산으로 뽑혔습니다. 도시 곳곳을 산책하며 오래된 인공수로와 수도시설 발견하는 것도 나름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 수업 말고도 Volkshochschule, Augsburg sportzentrum에서 하는 스포츠 수업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필라테스와 줌바를 수강했는데 가격이 부담되지 않고 (각 수업 4달에 8만원 정도) 즐겁게 운동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행할만한 주변 도시로는 밤베르크(예쁘기로 유명한 소도시), 린다우(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국경과 맞닿아있는 호수가 있음), 뉘른베르크(12월 중 크리스마스 마켓), 울름(바이에른 주와 바템뷰텐베르크 주의 경계에 있는 강을 볼 수 있음, 독일에서 제일 높은 울름 대성당), 레겐스부르크 (발할라 신전, 아름다운 강)가 있습니다. 바이에른 주는 독일에서 가장 크기가 큰 주라서 바이에른의 대중교통과 지역열차를 정해진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바이에른 티켓으로 친구들과 바이에른 곳곳을 여행하기 좋습니다. 또한 주변 도시 뉘른베르크, 뮌헨, 메밍엔에 공항이 있어 비행기로 유럽 주변 도시나 가까운 아프리카 지역을 여행 하기도 나쁘지 않은 위치입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2019 2학기 교환학생 안** (에어랑엔 뉘른베르크 대학교)
양서윤 2020-05-19 09:33:31.97
이전글
2019 동계 단기 파견 황** (오스트리아 빈대학교)
이수진 2020-04-08 13:47:04.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