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납부대상: 대학(원) 재학생 차등납부자(수업연한초과자, 초과학기자)
2. 납부일정: 2025. 10. 14.(화), 10:00 ~ 10. 16.(목)
※ 납부시간: 시작일 제외 매일 24시간(단, 신용카드는 매일 16:00 까지)
3. 납부금액: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차등납부] 참고
* 고지금액은 최종수강신청 내역에 따라 산정된 금액이므로, 이후 수강취소된 학점에 대해서는 수납기간 이후 환불 예정
※ 등록금 고지서 상 납부할 금액이 “0원”인 경우
- 전액 장학금 수혜로 인한 “0원” : 고지서 발급(학생의료공제회비 필수 납부)
4. 고지서 출력: 학생지원시스템 로그인* → [등록] → [고지서출력]
*로그인 → ID: 학번 / 최초비밀번호: 생년월일 6자리(예시: 051010)
※ 대학교(재무과)에 대리 출력 요청, 우편・메일・팩스 송부 등의 요청 불가
★ 고지서는 본인 출력이 원칙이며, 부산대학교는 개인계좌로 등록금 납부 유도하지 않습니다.
※ 출력 오류시 대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등록’ 메뉴 – 고지서출력 – 고지서출력 안내] 내용 참고
5. 수납은행: 농협・부산・하나은행(전국지점)
6. 납부방법: 현금 및 신용카드 납부
※ 신용카드는 등록금 전액 납부 시에만 사용 가능(수강신청 학점에 따른 등록금 일부 납부자는 사용 불가)
○ 현금납부: 수납은행 방문납부 및 가상계좌 이체(인터넷뱅킹・폰뱅킹・CD・ATM송금)
- 고지서 상 표기된 수납은행 방문납부 및 가상계좌 이체(인터넷뱅킹・폰뱅킹・CD・ATM송금)
※ 학교코드: 948002, 948648(농협*), 016(부산), 1530(하나)
*농협 코드: 각 개인별 고지서 상 표기된 학교코드를 반드시 확인
○ 신용카드납부
- 방문납부: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지정카드로 수납은행에 카드명의자가 직접 방문
- 인터넷납부: 은행 홈페이지(인증필요)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유의사항
- 학생의료공제회비는 등록금과 함께 통합납부가 원칙이며, 환불 가능(학생과 1271)
※ 학생지원시스템-대학생활-학생의료공제회-환불신청서 작성
- 학생회비는 선택사항이며, 납부를 하지 않아도 등록금 납부에 불이익 없음
※ 납부를 원할 경우 반드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 (학생과 1254)
- 동문회비는 선택사항(총동문회 051-462-8780)
- 학생 개인별 부여된 은행별 가상계좌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금(은행별 1인 1계좌)
※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됨
- 신용카드로 등록금 납부 시 단순변심으로 인한 납부 취소 불가
※ 학생 및 은행 측의 착오납부 시에만 직접 방문 결제건에 한해 당일 방문 취소 가능
7. 납부확인: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납부확인(영수증출력)]
※ 농협・부산・하나은행 : 납부 후 즉시 확인 가능
※ 등록금과 관련된 사항은 학생지원시스템 FAQ게시판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