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학년도 2학기 Re-Start 동아리 운영 계획(안) | ||
|
|
1 | 운영 목적 |
□ 목적
? 학업 저성취 학생들의 실질적인 학습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학업적으로 우수한 학생들과 연계하여 학습활동 지원
? 학업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학업 성취도 향상 및 긍정적인 대학생활 적응에 기여
□ 운영 방향
? 학업적으로 우수한 학생과 학업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으로 구성된 학습공동체(러닝 메이트)를 형성하여 운영
2 | 운영 개요 |
□ 참여대상 :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받고) 싶은 학부재학생
□ 선발인원 : 러너 20명, 러닝코치 20명 예정
□ 신청기간 : ?25. 8. 18.(월) ~ ?25. 8. 31.(일)
□ 신청방법 : 학생역량지원시스템→비교과활동→Re-Start 프로그램→직전 학기 성적증명서 PDF 첨부→신청하기
□ 활동기간 : ?25. 9. 15.(월) ~ ?25. 12. 7.(일)
구분 | 내용 | 일정 |
신청접수* | 학생역량지원시스템을 통한 신청접수(직전 학기 성적표 제출) | 8.18(월) ~ 8.31(일) |
선발작업 | 선발 작업 진행 | 9.1(월) ~ 9.5(금) |
선정결과 | 선정결과 발표 및 프로그램 운영과정 안내 | 9.10(수) |
오리엔테이션 | 프로그램 전체 운영 과정 안내 | 9.11(목) 예정 |
사전 검사 | 학습자분석시스템 사전검사 진행 | 9월 중 |
공통과제 | ① 학습노트 작성(최소 5회 이상, PLATO 제출) 러너가 필요한 전공학습 내용 위주로 작성 대면 학습 권장, 인증사진 필수 | 격주 매 일요일 자정까지 9.21(일), 10.12(일), 11.2(일), 11.23(일), 12.14(일) |
② 학습성찰일지 작성(2회, PLATO 제출) | 9.28(일), 10.26(일) | |
선택과제** | 러닝코치와 러너가 함께 학과 교수님 1인 면담 - A4 1장 내외로 면담 내용 작성(자유양식) - 인증사진 필수 | ~11.30(일)까지 |
사후 검사 | 학습자분석시스템 사후검사 진행 | 12.31(수)까지 |
성적표 제출 | 성적표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서 PDF 이메일 제출 | 12.31(수)까지 |
평가 | 과제 실시 내용 평가 | ?26.1월 2주 예정 |
이수 결과 | 이수 결과 및 평가 결과 안내 | ?26.1월 3주 예정 |
□ 활동과정
* 신청이 저조할 시 신청 기간을 연장하여 운영
** 선택과제 이수 완료 시, 평가점수에 가산점 부여
□ 활동과제
- (신청서류) 직전 학기 성적 성적증명서 PDF ※ 계절학기 제외
- (활동내용) ① 러닝코치와 러너가 함께하는 공통과제(학습노트 5회 작성, 학습성찰일지 2회 작성) 수행
② 선택과제 자율 수행
- (설문조사) 학습자분석시스템 사전·사후 설문조사, 만족도 조사
- (활동종료) 성적 확정 후, 해당학기 성적증명서 PDF 제출
□ 선발 우선순위 및 매칭 방법
? (러너) 직전학기 학점이 낮은 순으로 선발하되, 학사경고 경험자 및 학부대학 소속 학생 우선 지원
? (러닝코치) 러너 추천을 받은 학생
※ 러너 추천이 없을 시 직전학기 학점, 동일학과, 학년, 성별 등을 고려하여 선발
? (선발 제외) 제출한 서류에 문제가 있는 경우, 행림튜터링*에 참여하는 경우(*유사프로그램으로 중복참여 불가)
□ 이수 기준
? 이수 조건
- 공통사항: 학습노트(5회), 학습성찰일지(2회) 필수 제출
- 1시간 이상 학습활동 참여 시 튜터링 활동 1회로 인정
- 학습노트 및 학습성찰일지 내용 부실로 판단될 시 활동 미인정
? 이수 혜택
- 비교과 마일리지 5점 및 장학금 지급
- 평가를 통해 우수자 선정 시, 포상금 차등 지급
□ 중도 포기 및 팀원 변경 기준
구분 | 중도 포기 | 팀원 변경 | 비고 |
활동 시작 후 5일 이내 | 가능 | 가능 | - |
활동 시작 후 5일 이후 | 불가 | 중도포기로 간주 |
- 중도 포기 및 팀원 변경 모두 상대방의 동의를 구한 후 진행
※ 중도 포기 및 팀원 변경 사유서 제출 필수
- 팀원 변경 시, 러너의 경우 센터 매칭결과 차순위자로 진행
□ 평가 방법
? (1차) 이수 여부 평가
- 운영 담당자가 아래 항복에 맞게 가/부를 평가하여 이수자 구분
평가 항목 | 평가 기준 | 평가 방법 |
공통과제 실시 | - 학습노트(5회) 제출 - 학습성찰일지(2회) 제출 | 가. 부 |
? (2차) 공통과제 및 성적 종합 평가 [붙임3 평가표 참조]
- 평가 대상 : 이수 여부 평가를 통과한 러너, 러닝코치
- 평가 내용 : 프로그램의 공통과제(학습노트, 학습성찰일지)와 선택과제 수행여부, 러너의 성적 향상도, 학사경고 탈피 여부를 반영하여 이수자의 성장변화를 종합적으로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