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2.08.04
수정일
2022.08.04
작성자
의과대학
조회수
293

부산대학교 학사운영규정(개정 2022.07.29.)

구조문 대비표

 

현행

개정안

49(종합시험) ~ (생략)

    

    

    

    

    

    

    

49(종합시험) ~ (현행과 같음)

47조제2, 49조제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종합시험의 합격기준 및 과목, 시행방법은 학과()장 또는 전공주임이 따로 정하고 학()장의 승인을 받아 운영할 수 있다. <신설>

    

    

    

53(지도교수) 각 대학원에서 학년별 지도교수 1명이 각 과정 구분 없이 4명 이상의 학생지도를 담당할 때에는 각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다만, 학과 교수 1명당 지도학생 수가 4명 이상일 경우에는 평균 인원 안에서 기준을 초과하여 담당할 수 있다.

(생략)

(생략)

    

    

53(지도교수) <삭제>

    

    

    

    

    

    

(현행 제7항과 같음)

(현행 제8항과 같음)

    

    

[별지 제8호 서식] p. 6

[별지 제8호 서식] p. 8

<신설>

부칙(2845, 2022. 7. 29.)

1(시행일) 이 규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현행) [별지 제8호 서식]

교수계획표(Syllabus)

 

교과목명

(Course Title)

    

교과목번호

(Course Code)

    

분반

(Section)

    

개설학과

(Department)

    

개설학년

(Level)

    

학점-이론-실습

(Credit-Theory-

Practice)

    

강의시간 및

강의실

(Class Hours & Classroom)

    

담당교수

(Lecturer)

    

연구실

(Office)

    

상담가능시간

(Office Hours)

    

연락처

(Telephone)

    

이메일

(E-mail)

    

수업방식

(Methodology of Instruction)

    

평가방법

(Evaluation and Grading)

* 장애학생의 경우 시험시간의 연장이 가능하며, 대필이나 컴퓨터를 활용하여 시험에 응할 수 있습니다.

(Students with disabilities can request an extension of the exam hour, and they can take exams by getting writing assistance or by using a computer.)

선수과목 및 지식

(Prerequisites)

  

교수목표

(Course x-objectives)

    

강의개요

(Course

Description)

* 장애학생의 경우 장애학습지원센터와 강의 및 과제에 대한 사전 협의가 가능합니다.

(Students with disabilities can negotiate with the Disabled Student’s Academic Support Center regarding course materials and assignments.)

교과목과 핵심역량과의 관계(Relationship between Courses and Core Competencies)

부산대학교

8대 핵심역량

(8 Core Competencies of PNU)

글로벌문화역량

(Global- Cultural

Competency)

소통역량

(Communi

cation

Competency)

융복합역량

(Convergence

Competency)

응용역량

(Application

Competency)

봉사역량

(Community Service

Competency)

인성역량

(Human Character

Competency)

기초지식역량

(Foundation Knowledge

Competency)

고등사고역량

(High-order Thinking

Competency)

    

    

    

    

    

    

    

    

교과목에 따른 핵심역량(Core Competencies Based on Courses and Educational Methods)

학과 핵심역량(Core Competencies of Department)

교육방법(Educational Methods)

    

    

    

    

    

    

교재 및 참고자료(Textbooks and References)

주교재

(Required Textbooks)

    

    

참고자료

(References)

    

    

 

    

 

주별 강의계획(Weekly Schedule of Classes)

주차

(Week No.)

강의 및 실험 실기 내용

(Course Material)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Assignments and Other Notes)

1

(Week 1)

[표절, 시험 부정행위 예방교육 및 실험·실습 안전교육 실시]

[Orientation and Education on Academic Misbehavior(e.g. Cheating, Plagiarism) and Safety Education on Experiment and Practice]

    

2

(Week 2)

    

    

3

(Week 3)

    

    

4

(Week 4)

    

    

5

(Week 5)

    

    

6

(Week 6)

    

    

7

(Week 7)

    

    

8

(Week 8)

    

    

9

(Week 9)

    

    

10

(Week 10)

    

    

11

(Week 11)

    

    

12

(Week 12)

    

    

13

(Week 13)

    

    

14

(Week 14)

    

    

15

(Week 15)

    

    

16

(Week 16)

    

    

첨부파일

(attachment)

    

    

 

교과목과 핵심역량과의 관계(부산대학교 8대 핵심역량) 및 교과목에 따른 핵심역량(학과 핵심역량, 교육방법)이 없는 과목은 해당 항목 비활성화

    

(개정안) [별지 제8호 서식]

교수계획표(Syllabus)

 

교과목명

(Course Title)

    

교과목번호

(Course Code)

    

분반

(Section)

    

개설학과

(Department)

    

개설학년

(Level)

    

학점-이론-실습

(Credit-Theory-

Practice)

    

강의시간 및

강의실

(Class Hours & Classroom)

    

담당교수

(Lecturer)

    

연구실

(Office)

    

상담가능시간

(Office Hours)

    

연락처

(Telephone)

    

이메일

(E-mail)

    

수업방식

(Methodology of Instruction)

평가방법

(Evaluation and Grading)

* 장애학생의 경우 시험시간의 연장이 가능하며, 대필이나 컴퓨터를 활용하여 시험에 응할 수 있습니다.

(Students with disabilities can request an extension of the exam hour, and they can take exams by getting writing assistance or by using a computer.)

선수과목 및 지식

(Prerequisites)

  

교수목표

(Course x-objectives)

    

강의개요

(Course

Description)

* 장애학생의 경우 장애학습지원센터와 강의 및 과제에 대한 사전 협의가 가능합니다.

(Students with disabilities can negotiate with the Disabled Student’s Academic Support Center regarding course materials and assignments.)

교과목과 핵심역량과의 관계(Relationship between Courses and Core Competencies)

부산대학교

8대 핵심역량

(8 Core Competencies of PNU)

글로벌문화역량

(Global- Cultural

Competency)

소통역량

(Communi

cation

Competency)

융복합역량

(Convergence

Competency)

응용역량

(Application

Competency)

봉사역량

(Community Service

Competency)

인성역량

(Human Character

Competency)

기초지식역량

(Foundation Knowledge

Competency)

고등사고역량

(High-order Thinking

Competency)

    

    

    

    

    

    

    

    

부산대학교

대학원

5대 핵심역량

(5 Core Competencies of PNU Graduate)

    

통섭적 지식탐구 역량

(Consistent Knowledge Search Competency)

창의적 지식활용 역량

(Creative Knowledge Utilization Competency)

공생적 리더 역량

(Symbiotic Leader Competency)

글로벌 연구 역량

(Global Research

Competency)

사회적 리더 역량

(Social Leader Competency)

    

    

    

    

    

교과목에 따른 핵심역량(Core Competencies Based on Courses and Educational Methods)

학과 핵심역량(Core Competencies of Department)

교육방법(Educational Methods)

    

    

    

    

    

    

교재 및 참고자료(Textbooks and References)

주교재

(Required Textbooks)

    

    

참고자료

(References)

    

    

 

 

주별 강의계획(Weekly Schedule of Classes)

주차

(Week No.)

강의 및 실험 실기 내용

(Course Material)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Assignments and Other Notes)

1

(Week 1)

[표절, 시험 부정행위 예방교육 및 실험·실습 안전교육 실시]

[Orientation and Education on Academic Misbehavior(e.g. Cheating, Plagiarism) and Safety Education on Experiment and Practice]

    

2

(Week 2)

    

    

3

(Week 3)

    

    

4

(Week 4)

    

    

5

(Week 5)

    

    

6

(Week 6)

    

    

7

(Week 7)

    

    

8

(Week 8)

    

    

9

(Week 9)

    

    

10

(Week 10)

    

    

11

(Week 11)

    

    

12

(Week 12)

    

    

13

(Week 13)

    

    

14

(Week 14)

    

    

15

(Week 15)

    

    

16

(Week 16)

    

    

첨부파일

(attachment)

    

    

 

교과목과 핵심역량과의 관계(부산대학교 8대 핵심역량, 대학원 5대 핵심역량) 및 교과목에 따른 핵심역량(학과 핵심역량, 교육방법)이 없는 과목은 해당 항목 비활성화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