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8.31
수정일
2021.09.13
작성자
김정하
조회수
2145

[출석]「출석인정신청 프로그램」 시행 알림

학생이 직접 방문 신청하는 출석인정 신청→허가 절차의 불편함 해소와 업무의 효율적 처리를 위해 해당 절차를 전산화하여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출석인정신청 프로그램을 시행하오니, 소속 학생에게 적극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내용

  . 출석인정 신청 및 허가 절차를 온라인으로 처리 가능하도록 프로그램화

현 행

학생

학과

단과대학

학생

담당교수

증빙서류

출석인정원

방문 제출

서류 검토 확인

서류 검토 허가 처리

(허가서 발급)

출석인정허가서 제출

출석인정

개 선

학생

학과

단과대학

학생

담당교수

증빙서류 전산 업로드

서류 검토 확인

서류 검토 허가 처리

(전산 처리)

출석인정허가서

출력 후 제출

출석인정

 

 . 출석인정 사유 중 취업으로 인한 경우는 조기취업자 출석시수 입력 메뉴(PIP-성적-학부성적처리-출석시수관련-예외관리)와 연동하여 대상자 명단 조회 가능하도록 함

     , 출석인정은 방문신청도 가능하므로 기존에 입력할 수 있는 기능 유지

    


2. 메뉴 및 신청절차

  . 학생

   1) 메뉴 :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출석인정신청

   2) 신청절차

출석인정신청 화면에서 신청하기버튼 클릭

입력항목 기입

(교과목 및 기간 선택, 사유 입력, 첨부파일 업로드 등)

입력항목 모두 기입 후

등록버튼 클릭

이상 없으면 등록, 이상이 있으면 오류메시지 출력

화면 닫기

 신청내용 수정은 신청내역 삭제 후 신규입력 해야하며, 삭제는 승인여부가 승인전상태에서만 가능

   승인완료 후 수정사항이 발생한 경우, 기존 신청건과 별도로 재신청하여 출석인정허가 득해야 함

 

 . 학과 및 단과대학

   1) 메뉴

      학부 : PIP  성적  학부성적처리  출석시수관련 - 출석인정처리

      대학원 : PIP  성적  대학원성적처리  대학원출석시수관련 - 출석인정처리

   2) 인정절차

학년도, 학기, 대학원구분, 대학, 학과(), 전공, 승인구분, 학생신청기간 선택

상단

조회버튼 클릭

승인 처리

OR

승인불가 처리

승인 데이터 체크하여 처리버튼 클릭

승인불가 데이터 체크하여 사유입력 후 처리버튼 클릭

    


3. 시행일자 : 2021. 9. 1.()

    

    

[붙임] 출석인정신청 프로그램 사용자설명서(학생용)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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