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9.13
수정일
2024.09.13
작성자
임혜정
조회수
342

2024학년도 전기 학위청구 논문심사 계획

 

    

    

2024학년도 전기 학위청구 논문심사 계획

    

    

 

 

관련 근거

 

   부산대학교 학사운영규정 제6장 제2(?박사 학위논문의 지도와 심사)

   부산대학교 학사운영규정 별지 제28호 서식(학위논문 작성지침)

 

학위청구 논문심사 일정

 

 

구분

세부일정

비고

1.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및 접수

  (논문심사위원 위촉)

2024. 10. 10. ()까지

학생학과

2. 논문발표 및 심사

2024. 11. 15. (),

2024. 11. 22. ()

    

3. 최종인준날인논문 제출

2024. 12. 26.()까지

학생학과

4. 최종논문(인쇄본?파일) 제출

2025. 2. 4.()

학생중앙도서관

 

    

 

학위청구 논문심사 과정 및 업무

 

 

1.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및 접수(학생학과)

    

2024. 10. 10.() 까지

 

  (학위청구논문 제출 요건)

    - 학위청구 자격시험(종합?외국어 시험)에 합격한 자로 지도교수 및 학과장의 추천을 받은 자

    - 20252월 수료 예정자는 수료에 필요한 소정의 학점을 취득해야 함

  (심사용 논문 접수)

    - 심사 대상자는 아래 서류를 갖추어 학과사무실로 신청하고 심사료를 납부

    - 학위논문 위조, 변조, 표절, 대필 등의 연구 부정행위 근절을 위하여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및 표절방지 프로그램 결과표를 필수로 제출

    ? 표절방지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Turnitin)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usan.ac.kr)- 연구?학습지원 ? 논문작성지원 ? 연구윤리/표절예방

    - 제출서류 및 심사료

 

제출서류(심사대상자 학과사무실)

심사료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1

석사

박사

심사용 논문(석사 3, 박사 5)

100,000

300,000

이력서 6

   박사에 한하며 심사위원용 각 1, 본부 제출용 1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1

계좌번호 :

3333-12-2700741

카카오뱅크

예금주: 임혜정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 결과표 1

 

 

2. 논문발표 및 심사(학과)

    

20241115()

20241122()

 

 

3. 최종인준날인 논문 제출(학생학과)

    

2024. 12. 26.()까지

 

  심사대상자는 최종 인준이 날인된 논문을 학과사무실로 제출

  최종인준날인 논문 제출 이후 논문 제목 등의 변경 불가하므로 신중히 검토 후 제출

  도서관 최종논문 납본 시 인준 날인 원본 제출하여야 함

     도서관 납본(인쇄본) 제출부수: 3

 

4. 최종논문(인쇄본, 파일) 제출(학생도서관)

    

2025. 2. 4()

 

  최종논문(인쇄본)

    - 제출일시: 2025. 2. 4.() 09:30 ~ 17:30 (당일에 한함)

    - 제출장소: 중앙도서관 1층 로비

    - 제출부수: 3, 인준지 심사위원 날인 원본 원칙

  논문 파일

    - 제출기간 및 제출방법 : 도서관에서 ‘24. 12. 말경 별도 공문으로 안내

 

7. 논문 공표

    

박사학위자만 해당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학위를 받은 날로부터 1년 이내에 교육부장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공표하여야 함(부산대학교 학사운영규정60)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유의사항

 

  심사보고서의 각 서류와 최종논문의 인준은 동일한 도장 또는 서명을 사용

  논문제목은 차후 학적부 등재사항이므로 최종인준날인 논문 반드시 일치하는지 확인

  1 진행되면 심사를 한 것으로 보고 심사료를 지급하므로, 이후 심사를 철회하더라도 심사료 환불되지 않음에 유의

첨부파일
다음글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과정 수강취소(W) 안내
임혜정 2024-10-04 15:27:18.053
이전글
2024년도 후기 자연계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안
임혜정 2024-09-09 16:12:04.3
RSS 2.0 149
게시물 검색
게시판_대학원공지사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댓글 첨부파일 조회수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5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 시행 임혜정 2024.11.19 0 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학년도 겨울학기 대학원 학위청구 외국어시험(영어) 대체강좌 수강생 모집 임혜정 2024.11.13 0 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학년도 전기 학위청구 논문심사 계획 임혜정 2024.09.13 0 3
일반공지 [ 일반공지 ] 공용 소프트웨어 사용 및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 사용 금지 안내 임혜정 2024.07.22 0 1
149 2025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 시행 새글 임혜정 2024.11.19 0 1 5
148 2024학년도 겨울학기 대학원 학위청구 외국어시험(영어) 대체강좌 수강생 모집 새글 임혜정 2024.11.13 0 1 7
147 [국립대육성사업] 2024학년도 대학원생 연구진흥 및 학술활동 지원사업 시행 알림 임혜정 2024.10.14 0 4 32
146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과정 수강취소(W) 안내 임혜정 2024.10.04 0 1 27
145 2024학년도 전기 학위청구 논문심사 계획 임혜정 2024.09.13 0 3 342
144 2024년도 후기 자연계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안 임혜정 2024.09.09 0 4 51
143 학내 학생 이용시설 이용제한 및 야간 잔류 신청 안내 임혜정 2024.09.09 0 2 27
142 [2024년 PNU 대학원 FAIR] “포스터 스트리트” 참여 학생 모집 안내 임혜정 2024.08.22 0 2 34
141 2024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 학위청구 외국어시험(영어) 대체강좌 수강생 모집 임혜정 2024.08.22 0 1 69
140 [2024년 PNU 대학원 FAIR] “전교연구자랑” 참여 학생 모집 안내 임혜정 2024.08.19 0 2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