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8.06
수정일
2024.08.06
작성자
이현정
조회수
20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학부, 대학원) 학생증 발금신청 및 배부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학부, 대학원) 학생증 발금신청 및 배부 안내>

 

 

1. 다기능 스마트 카드 학생증(금융기능 탑재) 발급(내국인 해당)


  ○ 신청 및 배부 절차

    가. 신청기간 : 2024.09.03(화) ~ 09.13(금) *기한엄수

    나. 신청 방법 : 아래의 첨부 파일 참고 *붙임1

       - 스마트 폰으로 인터넷 검색창에서 "영하나" 검색 > 슬기로운 대학생활 "학생증체크카드-가입하기"

         *PC접속 불가

    다. 대상자 : 내국인(외국인 제외)

    라. 준비사항 :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증명사진, 학번

    마. 유의사항 : 단기간 다수계좌(최근 20영업일 이내 요구불 통장 개설 이력)는 비대면 계좌 개설 제한

    바. 수령일정 : 10월 초 예정

    사. 수령장소 ; 조형학과사무실(신분증 지참)


  ○ 기능안내

   ① 학내 기능 : 도서관(출입, 열람실 이용, 책 대출), 전자출결, 금정회관 학생식당 천원의 아침밥 인증 등

   ② 교통 카드 : 선불 충전식 또는 후불결제식 대중교통카드

   ③ 체크 카드 : 예금잔액 범위 내에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이용

   ④ 현금IC카드 : 당, 타은행 ATM기를 이용하여 입, 출금 등 은행거래를 할 수 있음.(해외출금 이용가능)


  ○ 기타사항

   ① 신.편입생 신청기간(2024.09.13.)이후 부터는 비대면 신청은 가능하나, 개인별 직접 방문 수령

      - 개별수령 장소 : 부산시 동래구 온천장역지점 KEB하나은행

   ② 재발급 신청자는 비대면 신청 가능하며(문의 : 하나카드 T.1800-1111), 개인별 직접 방문 수령



2. 모바일 학생증(비금융) 발급(내.외국인 모두 가능)

 

  ○ 발급기간 : 2024.09.02.(월) *일정 변경 시 별도 안내 예정

  ○ 대상자 : 신.편입생 및 재학생 전체

  ○ 발급방법(본인 스마트폰)

   ① Play스토어/App스토어에서 부산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로그인(학번/비밀번호)

   ② 모바일학생증 배너 확인 및 클릭

   ③ 모바일학생증 확인


  ○ 기능안내

   ①도서관(출입, 열람실 이용, 책 대출)

   ② 건물출입관리시스템(QR 리더기) 학생 인증

   ③ 금정회관 학생식당 천원의 아침밥 인증

 * 모바일학생증 발급이 어려운 경우 내국인은 학생과(1271), 외국인은 국제협력실(3839) 문의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