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과정 수강취소(W) 신청기간 및 처리절차 등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취소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
| 대상 : 대학원생 (타대 교류생 포함) |
2 |
| 수강취소 신청기간 : 2024. 10. 7.(월) 09:00~ 10. 14.(월) 18:00 |
3 |
| 대학원과정 수강취소 절차 |
가. 학생지원시스템→ 로그인→ 수업→ 수강취소(정규/계절)→ 정규학기 웹신청에서 수강취소신청서를 작성한 후 출력
나. 수강취소신청서에‘해당 교과목 담당교수 허가(도장or서명)’받아 학생 소속 학과사무실에 2024. 10. 14.(월) 18:00 까지 제출
(타대 교류 대학원생은 학사과로 제출)
다. 승인 처리 일정
구분 | 승인기관 | 일정 | 진행·결과 확인 메뉴 |
1차 | 학생 소속 학과 | 10. 15.(화) ∼ 10. 17.(목) | 학생지원시스템-수업-수강취소(정규/계절)-수강취소 |
2차 | 학생 소속 대학 | 10. 17.(목) ∼ 10. 18.(금) | |
3차(최종) | 학사과 | 10. 21.(월) | |
결과 확인 | 학생 | 10. 22.(화) | 학생지원시스템-수업-수강신청및확인-수강확인 |
4 |
| 수강취소 가능 교과목 수 : 2과목 이내 |
수강취소 이후 신청학점이 최소 3학점 이상이어야 함
(단, 법학전문대학원은 9학점 이상)
5 |
| 유의사항 |
가. 위 수강취소(W) 기간 외 별도의 취소신청은 받지 않음
나. 수강취소 된 교과목은 성적일람표에 기재되지 않으며 성적평가, 취득학점, 평점평균 산출 등에 반영되지 않음
다. 수강취소를 신청한 학생은 2024. 10. 22.(화)부터“학생지원시스템→ 수업→ 수강신청 및 확인→ 수강확인”메뉴에서 수강취소 결과를 확인하고 출력하여 보관해야 함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학생의 책임임
라. 유급자 및 수업연한 초과 등 차등납부대상자의 경우, 수강취소에 따른 등록금 환불에 대한 사항은 재무과(051-510-1051)로 문의 바람
마. 취소 진행 사항 및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때에는 소속대학 행정실 또는 학과 사무실(전공)로 문의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