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8.21
수정일
2024.08.21
작성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조회수
0

[관련 기사 스크랩]녹색에너지연구원, '2024년 에너지의 날' 행사 열어

‘에너지 위기 극복 어드벤처! 신재생 놀이공원’ 운영

[에너지신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지난 17일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관 일원에서 2024년 에너지의 날 기념행사로 '에너지 위기 극복 어드벤처! 신재생에너지 놀이공원'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신재생에너지로 화석연료 에너지 고갈에 대비해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의미를 담은 ‘에너지를 아끼는 우리의 현재가 지구의 미래가 되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 진행 모습.
전남도민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중교통 또는 도보로 이동해 행사 참석하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하루 1kWh 줄이기 실천 서약 등 에너지 절약 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에너지 문화 공연 △에너지 과학실 포토존 운영 △에너지와 지구를 위한 다짐 △풍력 수상비행기와 미니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 6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황규철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에너지의 날을 맞이하여 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미래를 대비한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확대 보급의 절실함을 알리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가족 참여형 신재생에너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 신재생에너지 사용 및 탄소중립 실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지난 3월부터 '에코에너지 상상Plus 체험학교'를 통해 전남도민들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과 종류,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 등에 관한 테마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66회 차 교육이 진행됐으며, 2500여명 이상의 교육 참여를 이끌어내는 성과를 달성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s://www.energy-news.co.kr)

*원본기사 : https://www.energ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091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