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22.08.30
- 수정일
- 2022.09.06
- 작성자
- 임혜정
- 조회수
- 2126
2022학년도 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알림
1. 제출서류: ~2022.10.6.(목)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가. 심사용논문 석사3부, 박사 5부 (심사용논문의 완성도 80%이상, 심사용논문은 꼭 제출)
1) 심사용 논문은 학위논문 작성지침[별지 제28호 서식](첨부파일)에 의거하여 작성하되 최종논문 제출 규격에 맞추어 제출
2) 학위논문 작성 지침에 없는 내용은 자유양식입니다.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연구윤리 서약서 각 1부 (첨부파일)- (날인 받기전 학과에 확인후 날인받으세요.)
다. 박사: 이력서6부(석사제외)
라. 심사료: 석사 10만원, 박사30만원 (심사료 영수증은 따로 발급 되지 않습니다. 카드결재 안됩니다.)
마. 심사위원(장) 제출 (지도교수 및 공동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수 없습니다.)
1) 석사: 심사위원장1명, 심사위원2명
2) 박사: 심사위원장1명, 심사위원4명
바.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 결과표 (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turnitin 사이트 )
1) 학위논문 위조 , 변조 , 표절 및 대필 등의 연구 부정행위 근절을 위하여 논문 작성 대상자는 연구윤리준수바랍니다.
2) 최종논문제출시에도 제출하여야 함으로 초기 검사 시 논문을 저장하지 않고 검사하여야 합니다.
2. 논문발표 및 심사 : 11월 16일(수)~ 18(금), 11월 23일(수)~25일(금)
(추후 통보- 꼭 원하는 일자나 시간이 있는 분은 메일로 꼭 회신바람)
3. 제출서류: ~2022.12.29.(목)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가. 논문심사 결과보고서(첨부파일사용, 심사보고서의 각 서류와 최종논문의 인준은 동일한 도장 또는 서명을 사용)
나. 최종인준날인논문 1부
다. 표절방지 프로그램 검사 결과표 제출
라. 산업대학원 석사과정학생은 최종인준날인논문1부, 도서관제출본 3부, 학과자료실 1부를 학과사무실로 같이 제출
마. 논문제목변경신청서 및 논문심사기한연장원 (해당학생)
4. 최종논문 제출
가. 최종논문(인쇄본)
1) 제출일시 : 2023. 02. 07.(화) 09:30 ~ 17:30 (당일에 한함)
2) 제출장소 : 중앙도서관 1층 로비
3) 제출부수 : 석사학위, 박사학위 - 3부
* 인준지 연 월 일 논문의 실제 인준(최종 심사) 기재
* 인준지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 성명 후 도장 및 날인 꼭 되어 있어야 함
나. 논문 파일
1) 제출기간: 추후통보(도서관 공문으로 대체)
2) 제출방법: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제출(http://lib.pusan.ac.kr)
3) 온라인 제출 불가 시에는 원문파일을 인쇄본 제출 시 함께 제출
※ 원문파일은 제출한 인쇄본과 반드시 동일 (표지~초록)
5.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그 받은 날로부터 1년 이내에 교육부장관이정하는 바에 따라 공표하여야 한다.(「학사운영규정」제60조)
6. 학위논문 제출자격
가. 학위청구자격(종합, 외국어)시험에 합격한 자로서 지도교수 및 학과장의 추천을 받은 자
나. 박사 제출자격
일반대학원박사학위를취득하기위해논문심사를청구하고자하는학생은다음의각호를모두만족하는경우에한한다. -학위청구자본인이주저자(교신저자)이고,지도교수를반드시공저자로한논문만인정한다. -학위청구자는학위논문관련SCI(E)급논문이,최소1편이상있어야한다. -실적물은150%이상이라야한다.(인정비율:SCI(E)급200%,기타국제학술전문지150%,학진등재지100%,주저자(교신저자)의인정율은70%) |
다. 논문제목은 차후 학적부에 등재되므로 정확히 입력하고 최종인준날인논문과 반드시 일치해야합니다.
- 다음글
-
2022년도 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임혜정 2022-09-13 09:40:00.8
- 이전글
-
2022학년도 가을학기 대학원 학위청구 외국어시험(영어) 대체강좌 수강생 모집임혜정 2022-08-22 16:02:05.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