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담당과목: 지리교육론, 지리교재연구및지도법, 지리교육논리및논술, 지리교수학습론
2. 주요 경력
2021-현재 조교수, 부산대학교 지리교육과
2019-2021 부연구위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7-2019 시간강사, 가톨릭관동대학교, 경상대학교, 서울대학교, 전남대학교, 충북대학교
3. 주요 논문
이진희, 2020, 중등교사 임용시험 지리 교과교육 영역의 출제 경향 및 내용요소 분석, 국토지리학회지, 54(3), 255-270.
구형모, 이진희, 2020, 교육문제에 대한 지리적 접근: 공교육 및 사교육 지표를 활용한 교육 격차의 시·공간변화 탐색, 30(3), 55-72.
이진희, 백은진, 김재근, 2020, 초등임용시험의 사회과 문항 및 출제 경향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27(1), 119-134.
이진희, 2019, 커뮤니티매핑 활동이 예비교사의 지리공간기술의 교육적 활용성향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21), 475-495.
이진희, 2018, 지리 수업시간에 다루어지는 지리 재현물이 학생의 창의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6(3), 91-103.
J. Lee, I. Jo, X. Xuan, W. Zhou, 2018, Geography preservice teachers’ disposition toward teaching spatial thinking through geography: a comparison between China and Korea, International Research in Geographical and Environmental Education, 27(2), 135-148.
J. Zadrozny, C. MCClure, J. Lee, I. Jo, 2016, Designs, Techniques, and Reporting Strategies in Geography Education: A Review of Research Methods, Review of International Geographical Education Online, 6(3), 216-233.
이진희, 조인정, 2016, 지리공간기술의 지리교육현장 적용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태도 연구, 한국지리학회지, 5(2), 85-97.
4. 수 상
2016, The John Wiley Graduate Award, Texas state University.
2016, Sim Student Travel Award, Korean-American Association for Geospatial and Environmental Sciences.
2018, Salvatore J. Natoli Dissertation Award, National Council for Geographic Education.
2018, 진골학술상,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