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조. (2025). 인공지능 시대의 수학적 창의성 교육에 관한 소고. 수학교육철학연구, 7(1), 35-52.
정원진, 신동조. (2025). 수학학습 부진 학생들의 산술적 사고와 학습 부진 원인에 관한 사례 연구: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41(2), 165-183.
이경화, 신동조, 박진형, 이송희, 김영준. (2024). 수학적 연결 역량 교육을 위한 ChatGPT의 설명 성능 분석 -일차함수를 중심으로-. 한국교육논총, 45(3), 199-236.
이경화, 신동조, 박진형, 김영준, 이송희. (2024). 수학적 문제해결 역량 교육을 위한 ChatGPT 활용 방안 탐색: 분수의 나눗셈 문장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오류 진단 및 피드백 성능 분석.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27(4), 639-666.
이경화, 신동조, 이송희, 김영준, 박진형. (2024). 포괄적 유물론에 비추어 본 인공지능 통합 수학교육의 기회와 도전. 수학교육철학연구, 6(3), 235-249.
나귀수, 최지선, 이수진, 임미인, 신동조, 선우진. (2024). ‘제3차 수학교육 종합계획’에 대한 시도교육청의 계획과 실행 간의 연결성. 수학교육학연구, 34(4), 867-888.
나귀수, 선우진, 최지선, 이수진, 임미인, 신동조. (2024). 2023년 수학교육 정책사업의 성과와 개선 방안에 대한 연구: 교사와 학생의 인식 조사를 중심으로. 수학교육학연구, 34(2), 387-411.
신동조. (2024). STEAM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수학 학습기회와 수학의 역할 탐색. 수학교육철학연구, 6(1), 1-16.
임해미, 신동조, 박진형, 조진우, 이지연, 한현구, 신보미. (2024). 2022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공학 도구 활용 자료 개발 연구.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27(1), 43-69.
Shin, D. (2022). Teaching mathematics integrating intelligent tutoring systems: Investigating prospective teachers’ concerns and TPACK.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20(8), 1659-1676.
Shin, D. (2021). Preservice mathematics teachers’ selective attention and professional knowledge-based reasoning about students’ statistical thinking.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19(5), 1037-1055.
Shin, D., & Shim, J. (2021). A systematic review on data mining for mathematics and science educ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19(4), 639-659.
Shin, D. (2021). A framework for understanding how preservice teachers notice students’ statistical reasoning about comparing groups. International Journal of Mathematical Education in Science and Technology, 52(5), 699-720.
Shin, D., & Shim, J. (2021). Students’ perceived mathematics teacher competence: Longitudinal associations with learning outcomes and choice of college major. Education Sciences, 11(1),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