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16908 말머리 분류 전체 언론보도 영상 SNS RSS 2.0 24 건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공통(상단고정) 공지 게시글 게시글 리스트 [SNS] Education for Social Responsibility (ESR) 작성자 배진호 조회수 236 첨부파일 0 Education for Social Responsibility (ESR)링크: https://planbee.com/collections/education-for-social-responsibility-esr [SNS] THE SOCIAL RESPONSIBILITIES OF PUBLIC EDUCATION 작성자 배진호 조회수 159 첨부파일 1 THE SOCIAL RESPONSIBILITIES OF PUBLIC EDUCATION링크: viewcontent.cgi (uvm.edu) [SNS] Educating for Social Responsibility 작성자 배진호 조회수 139 첨부파일 1 Educating for Social Responsibility링크: https://files.ascd.org/staticfiles/ascd/pdf/journals/ed_lead/el_199011_berman.pdf [SNS] Education for Social Responsibility 작성자 배진호 조회수 194 첨부파일 0 Education for Social Responsibility링크: https://sdgs.un.org/partnerships/education-social-responsibility#description [SNS] [교육학과] BK21 4단계 교육의 사회적 책임 연구단 작성자 배진호 조회수 162 첨부파일 0 주제: 부산도시공사·한국해비타트 공동 ‘아동 주거권 캠페인’ 진행링크: https://blog.naver.com/pnupurm/222986647617 [영상] Higher Education and Social Responsibility 작성자 배진호 조회수 155 첨부파일 0 https://youtu.be/YTc41N6_nY8하이라이트- 대학의 역할: 대학은 사회적 책임을 교육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을 가집니다.- 사회적 책임의 의미: 사회적 책임은 공동체나 사회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문제에 대한 이해: 대학은 다양한 사회, 경제, 과학적, 문화적 문제에 대한 이해를 촉진하고 대응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핵심 포인트- 비형식적 교육: 학생들은 수업 외의 비구조화된 프로그램에서 비형식적인 교육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지식 공유와 협력: 대학은 비영리 단체, 정부, 언론 및 시민사회와 관계를 형성하고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여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쳐야 합니다.- 법적, 윤리적, 자선적 책임: 학생들에게 사회적 책임을 가르칠 때는 법적, 윤리적, 자선적 책임을 포함한 다양한 책임의 종류를 강조해야 합니다.교수의 의견- 교수의 역할: 교수는 서비스 학습과 커뮤니티 아웃리치를 수업에 통합하여 학생들에게 사회적 책임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학생 참여 유도: 학생들을 자원봉사 및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협력과 리더십: 협력 및 리더십 역량을 키우는 것은 대학 내의 협업 및 서비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사회적 책임과 학문 분야- 경영 및 의료 교육: 경영 및 의료 교육에서는 사회적, 윤리적 지속가능성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며, 사회 책임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의료 교육: 환자 관리, 교육 및 연구에 대한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며, 학문, 연구, 서비스의 세 가지 목표를 추구합니다.- 세계보건기구의 정의: 세계보건기구는 사회적 책임을 지니고 지역사회의 건강 문제에 대응하는 의무를 강조합니다.학생의 사회적 책임- 투표권 확장: 학생들은 지식과 플랫폼을 활용하여 투표권 개선에 기여할 수 있으며, 사회 변화를 위해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지역사회 참여: 그리스 협회와 관련하여 학생들은 지역사회 참여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으며, 대학은 협력을 촉진해야 합니다.결론비디오는 대학이 학생들에게 사회적 책임을 가르치고 이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역할을 중요시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비형식적 교육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배우고, 대학은 지식 공유와 협력을 통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를 떠난 후에도 사회에 기여하고 커뮤니티에 보탬이 되는 중요성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영상] Educated workers drive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작성자 배진호 조회수 158 첨부파일 0 https://youtu.be/znthpr-z4jk요약강조점? 교육 받은 노동자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주도한다.하이라이트? 교육을 받은 노동자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주도하는 주장을 제시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녹색 기술에 대한 투자, 환경에 친화적인 제품 개발, 좋은 근로 조건에 대한 투자 등을 의미함.? 소비자보다는 노동자가 기업의 행동을 주도한다는 주장을 함.? 교육을 받은 노동자들은 기업이 세상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을 원하며, 이를 통해 기업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수요 측보다 공급 측에서 주도된다는 주장을 함.? 노동자와 소비자의 요구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주도하는 주요 요인임을 그래프를 통해 설명함.? 교육을 받은 노동자들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교육을 받지 못한 노동자들의 불이익 가능성을 언급하고,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함.중요 내용? 교육을 받은 노동자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주도한다는 주장을 하며, 사회적 가치와 환경 보호 등을 강조함.? 소비자보다는 노동자들이 기업의 행동을 주도하며, 제품 구매를 통해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님.? 녹색 기술에 대한 투자와 제품의 환경 친화성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부로 간주됨.? 기업이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급 노동자를 고용하면서, 이로 인해 제품의 품질과 수익이 상승함.? 교육을 받은 노동자들이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므로, 이러한 노동자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가진 회사에서 낮은 임금으로도 일할 의향이 있을 것임.? 소비자들이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소비자의 선호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영향을 받을 수 있음.? 교육을 받은 노동자들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교육을 받지 못한 노동자들이 불이익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며, 소통 부족으로 인해 격차가 커질 수 있음. [영상] Social Responsibility, an inherent part of an Integral Education 작성자 배진호 조회수 156 첨부파일 0 https://youtu.be/QnE8SUsecvo 하이라이트- 사회적 책임은 통합 교육의 핵심 요소로 강조됨.- 다양한 주제 및 관점으로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 제시.- 시민의 역할, 협력, 소통,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강조.주요 내용- 사회적 책임은 통합 교육의 핵심 부분이며, 여러 강연자들의 시선을 통해 다양한 측면을 제시.- 다양한 사회적 이슈와 관련하여 개인과 공동체의 상호작용 강조.- 사회적 책임의 개념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민의 의식과 역할 강조.- 협력과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공동체 내에서의 역할 강조.- 교육 시스템과 사회적 책임의 결합 강조하여, 사회 발전과 교육의 상호작용을 강조.- 강연자들은 사회적 책임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구축하는 방법을 제안.- 사회적 책임을 통한 시민의 역할, 개인의 성장,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 [영상] Higher Education and Social Responsibility 작성자 배진호 조회수 133 첨부파일 0 https://youtu.be/qfeHPMDvLmA 요약대학교의 주요 책임 중 하나는 학문 이상으로 학생들에게 도덕적, 윤리적, 시민적 책임을 형성하여 사회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대학은 학생들의 캐릭터 발전과 삶의 질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대학 교육은 학생들이 현실 세계로 진출하기 전 마지막 4년간의 형성기에 영향을 줍니다. 사회에 영향을 미치려면 대학은 학생들의 시민 교육에 직접적인 책임을 가져야 합니다. 학문적 커리큘럼에서는 인류 및 환경의 필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직접 가르쳐야 합니다. 대학생들은 주 전공 및 교양 과목에서 지구 온난화, 평등, 취약한 그룹 및 보존 문제에 대해 배워야 합니다. 대학생들은 공동 교과 활동과 서비스 학습을 통해 사람들과 환경의 필요성을 직접 경험하며 윤리적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배울 수 있습니다. 대학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때 학생들은 진정한 사회적 책임을 가르치는 대학에 다니면서 윤리적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배울 수 있습니다. 대학들은 성장과 이윤에만 집중하여 지속 가능성에 불충분한 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장 욕구와 사회적 책임 사이에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대학은 시간, 자금 및 지식의 세 가지 자산을 활용하여 지속 가능성 운동을 선도할 수 있는 독특한 위치에 있습니다. 재정 문제에 관련해서 대학 기금의 목적은 기관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것이며, 투자 위원회는 자산 및 채권을 투자하는 대신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에 투자하는 윤리적인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대학마다 지속 가능성을 확립하고 강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대학은 단순한 방법으로 캠퍼스 변화를 시작할 수 있으며, 태양 에너지 전환, 플라스틱 물병 금지, 재활용 및 퇴비 프로그램과 같은 조치를 통해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어내야 합니다. 또한 지속 가능성 전문가들에 의한 워크샵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하이라이트- 대학은 학문 이상의 영향을 미치며, 학생들의 도덕적, 윤리적, 시민적 책임을 형성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현실 세계에 진출하기 전 4년 동안 형성되는 과정에서 대학 교육의 영향을 받습니다.- 대학은 환경 보전 및 사회적 문제에 관한 교육을 학문적 커리큘럼에 통합해야 합니다.- 공동 교과 활동과 서비스 학습은 사회와 환경의 필요성을 직접 체험하며 학생들에게 윤리적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가르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대학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면서 학생들은 진정한 사회적 가치와 윤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대학 기금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투자하여 윤리적인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대학은 간단한 변화로도 지속 가능한 변화를 이끌어내며, 학생들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도록 돕는 워크샵을 개최해야 합니다. [영상] EDUCATION AS SOCIAL RESPONSIBILITY 작성자 배진호 조회수 160 첨부파일 0 https://www.youtube.com/live/IqhQKsWlGeM?feature=share 요약교육은 사회적 책임으로서 중요하며, 현재 파키스탄에서 22.8백만 명의 어린이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 심각한 교육 위기로 다가오고 있음. 교육은 기본 권리이며, COVID-19 팬데믹 이후 교육의 중요성과 접근성은 더욱 강조되었으며 기술을 통한 교육이 필수적인 요소임. 그러나 교육 기술 및 접근성의 부족으로 많은 아이들이 교육의 기회를 놓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기술 인식 확대와 사회적 구조의 개선이 필요함.하이라이트- 파키스탄에서 22.8백만 명의 어린이가 학교에 가지 못하는 교육 위기 발생- 교육은 모든 개인의 기본 권리, COVID-19 팬데믹 이후 교육의 중요성과 접근성 강조- 기술을 통한 교육이 필수적이며, 기술 및 인터넷 접근성 문제가 아이들의 교육 기회에 영향을 미침- 파키스탄 내에서도 교육용 스마트폰 및 인터넷 접근성 활용에 대한 인식 부족 문제 발생- 정부 및 기업들이 교육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더욱 확대하고, 구조적 개선 필요성 강조- 교육의 범위와 기회에 대한 정확한 인식 부족, 교육 분야에서의 진로 가능성 홍보 필요- 교육 분야에서의 협력 필요, 사회 구조 개선 및 교육 접근성 확대를 위한 노력 중요파키스탄의 교육 위기- 22.8백만 명의 어린이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있음- 교육은 기본 권리이며, COVID-19 팬데믹 이후 교육의 중요성 강조- 기술을 통한 교육이 필수적이지만, 인터넷 및 스마트폰 접근성 문제 발생교육의 사회적 책임- 정부 및 기업들은 교육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확대해야 함- 교육 분야의 협력이 필요하며, 구조적 개선과 교육 접근성 확대에 노력 필요교육의 인식 부족- 파키스탄 내에서도 교육용 기술 및 인터넷 접근성에 대한 인식 부족 문제 발생- 교육 분야의 다양한 기회와 진로에 대한 인식 홍보가 필요함구조적 개선의 중요성- 파키스탄 내의 교육 구조적 문제 해결 필요- 교육 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해 사회 구조 개선과 교육 접근성 확대를 위한 노력 중요교육 분야의 노력- 교육 분야에서 협력하고 함께 노력하는 것이 중요- 교육의 범위와 기회를 정확히 이해하고, 사회적 구조 개선과 교육 접근성 확대에 힘써야 함 처음 1 2 3 다음 페이지 끝 처음 다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