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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이용] 메일 자동 포워딩 및 POP3/IMAP 서비스 중단 안내(잠정연기)

    □ 웹메일 보안 강화를 위한 메일 자동 포워딩 및 POP3/IMAP 서비스 중단 안내

     

    1. 관련

     가. 교육부 정보보안기본지침 제75조(전자우편 보안대책)

     나. 국가정보원 국가사이버안전관리규정 9조(사이버안전대책의 수립·시행)

     

    2. 2021년 11월 KISA(한국인터넷진흥원)가 수행한 클라우드 보안인증 평가* 결과 보안 인증 기준에 부적합한 취약점이 발견되어 아래와 같이 2022년 1월 21일(금) 18시부터 메일 자동 포워딩 및 POP3/IMAP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입니다.

      * 근거: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정보보호에 관한 기준」(제7조 정보보호 기준의 준수여부 확인)

     

    3. 또한, 보안강화를 위해 웹메일 접속 시 OTP* 인증을 필수로 작동 되도록 활성화 예정입니다.

      * OTP(One Time Password): 고정된 비밀번호 대신 무작위로 생성되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이용하는 사용자 인증 방식

     

       가. 웹메일 중단 서비스: 메일 자동 포워딩, POP3 / IMAP

       나. 웹메일 접속 시 OTP 인증 활성화: 필수 적용

        ※ 업무포털시스템/학생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속 시 예외

       다. 적용일시: 2022년 1월 21일(금) 18:00 ~

     

    * 교육부와 협의 후 위의 사항은 잠정 연기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 [서비스 이용] OTP 등록(2차인증) 방법이 궁금합니다.

    교육부 정보보안기본지침 제75조(전자우편 보안대책) 및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정보보호에 관한 기준 제7조(정보보호 기준의 준수여부 확인)에 따라

    2022년 1월 21일(금) 18:00 이후로 메일 보안강화를 위해 웹메일 접속 시 OTP 인증필수로 작동되도록 활성화 예정입니다.

     

    아래의 페이지에서 OTP 등록 관련 메뉴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웹메일 2차인증(구글OTP) 메뉴얼 참조

  • [서비스 이용] 스마트폰 기기가 변경되어 OTP 로그인이 안됩니다.

    스마트폰의 기기 변경시,

    sysop@pusan.ac.kr 으로 계정ID교직원번호/학번을 기재하여

    "OTP 초기화" 메일을 보내주시면 본인 확인 후 OTP 설정을 초기화 안내드립니다.

  • [서비스 이용] 웹메일 가입 후 zoom 가입 시에 관련 메일이 수신되지 않습니다.

    웹메일 가입 이후 원격화상회의(zoom) 플랫폼을 가입 하는 경우,

    웹메일 회원정보와 스마트교육플랫폼 회원정보 연동이 부분적으로 되지 않아

    zoom 관리 플랫폼에 수동으로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zoom 가입 메일 수신 불가 관련 문의는

    sysop@pusan.ac.kr 가입메일주소 교번/학번을 보내주시면

    즉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 [계정관리] Gmail 자동 보안 차단 관련 안내

    기존 메일의 POP3 나 IMAP 설정이 다른 스마트 기기에 남아 있는 경우 잘못된 인증 정보로

    로그인 시도가 지속되어 메일 계정이 차단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테블릿, 아웃룩과 같은 메일 클라이언트에 기존 설정이 남아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설정을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