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25.09.09
- 수정일
- 2025.09.09
- 작성자
- 박소진
- 조회수
- 119
[재학생 필수] 2025-2학기 지도교수상담제 실시 안내
(※ 전산 신청 + 지도교수님과 일정 조율 필수)
『2025학년도 2학기 지도교수상담제』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학부 재학생 여러분은 반드시 아래 내용을 숙지하여 기한 내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 경로: 학생지원시스템(https://onestop.pusan.ac.kr) 접속 후 로그인→학생역량→지도교수상담
★ 이번 학기부터 학생지원시스템에서 상담신청을 해야 하며, 구체적인 방법은 매뉴얼(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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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안내사항(신청 순서)
① 학생지원시스템에서 전산 상담신청을 우선 완료하고
② 본인의 지도교수님과 실제로 진행할 상담 일시 및 전달 사항을 확인하여 상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전산으로 상담 신청 후 바로 문자를 받았다고 해서 지도교수님과의 상담일자가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전산 신청 후 실제로 진행할 상담일자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상담일자 및 조율방법은 교수님마다 공지사항이 다를 수 있음)
※ 교수님의 개별적인 상담신청 말고도 학생지원시스템에서 반드시 전산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상담 전산 미신청 및 상담 미진행시 성적정정기간 동안 성적 조회가 불가합니다.
(교수님과 실제로 상담을 완료하였더라도 전산에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성적정정기간 동안 성적 조회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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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상: 학부 재학생 필수
- 졸업유예생, 국내/외 교환학생 제외
- 재학생 중 취업으로 인해 상담이 어려운 경우는 지도교수님께 개별 연락해야합니다.
2. 학생지원시스템의 상담 신청: 2025년 10월 10일(금) 18시까지 신청 권장, 이후 상시 신청 가능
1) 학생지원시스템 신청은 필수이며, 교수님별로 별도의 신청 절차와 기한이 있는 경우 두 가지 신청 절차를 모두 수행하여야 합니다.
2) 위 기간 이후에도 신청이 가능 하지만, 지도교수별 상담일 이전으로는 신청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3) 상담신청 방법: 학생지원시스템(https://onestop.pusan.ac.kr) 접속 후 로그인→학생역량→지도교수상담→상담내역 및 상담신청
3. 상담 일시, 장소, 전달 사항(방법 등) 확인: 2025년 10월 2일(목)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지원시스템→학생역량→지도교수상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현재 교수님들께서 상담 일정 및 방법을 입력 중이신 관계로, 9월 30일(화)까지는 상담진행과 관련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수님별로 상담 일시와 방법이 다르므로, 개별적으로 확인 해야합니다.(수시 확인)
4. 상담완료 처리
- 상담완료 처리는 12월 29일(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상담완료 후 교수님께서 처리함)
- 성적입력 기한과 동일함
5. (참조용)지도교수상담표 활용
: 첨부된 서식(경영학과 지도교수상담표)을 지도교수님께 제출하여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별도의 서식을 제공하는 교수님도 있으니 교수님별 공지사항 및 서식을 확인하세요.
6. 유의사항
1) 전산 미신청 및 상담 미진행시 성적정정기간 동안 성적 확인이 불가함
(교수님과 실제로 상담을 완료하였더라도 전산에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성적정정기간 동안 성적 조회 불가)
2) 상담일에 부득이하게 참석이 힘든 경우 교수님 이메일 또는 연구실로 개별로 연락(경영대학 홈페이지 '교수진' 메뉴 확인)
3) 지도교수님은 학과에서 일괄 배정함
4) 상담 미완료자의 성적 문의로 인하여 성적열람 기간에 학과사무실의 업무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기간 중에 반드시 상담을 진행하시고 상담 미완료시 지도교수님께 문의하여 반드시 본인의 상담상태가 '완료' 되었는지 사전에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Q1. 지도교수상담은 왜 해야하나요?
- 지도교수 상담은 전임교원이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학업, 취업 등에 대해 개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대학생활 전반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본 제도는 2014학년도 1학기부터 전 학과에서 매 학기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Q2. 교수님 연구실에서 수기로 상담 신청했는데, 전산 신청도 해야 하나요?
- 네. 학생지원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상담을 신청해야만, 상담 완료 후 지도교수님께서 상담일지를 시스템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산 신청이 이루어져야 상담 완료로 인정되므로, 반드시 학생지원시스템에서도 상담신청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3. 지도교수 상담이 대면으로 진행되는 경우, 해당 시간에 수업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교수님께 직접 연락을 드려 양해를 구하고, 상담 일정을 조율해야 합니다.
Q4. 지도교수상담제에 대한 공통 안내 SMS는 약 3회 발송되며, 발신자는 학과 또는 지도교수님입니다. 단, 개별 상담일에 대한 안내는 별도 SMS로 발송되지 않으므로, 상담 일정은 학생 본인이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 SMS 수신을 위해 사전에 SMS 수신 동의가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Q5. 지도교수님이 바뀌기도 하나요?
- 지도교수님이 연구년, 해외 파견 등의 사유로 상담이 어려운 경우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이 휴학, 교환학생 등으로 상담 학기가 연속되지 않을 경우에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단, 지도교수는 학과에서 일괄 배정되므로 학생의 개별 변경 신청은 불가합니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지도교수상담사업 안내자료(학생용) 1부.
2. 경영학과 지도교수상담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