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품성과 자질을 개발한다.
- 학생의 발달적인 특성과 인성적인 특성을 이해한다.
- 화학교사로서의 교양과 전문지식을 균형있게 갖춘 전인적 전문인을 양성한다.
- 급변하는 화학에 대한 지식을 교수하는 방법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게 한다.
- 일선 교육현장에서 수행되는 화학교과 및 통합과학교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이해를 갖게 한다.
학과 핵심역량
연번 |
학과핵심역량 |
부산대학교 8대 핵심역량 |
1 |
언어적, 비언어적 매체를 통하여 타인 및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의사소통능력(Communication Ability) |
소통역량 |
2 |
과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통합적으로 탐구하고 체험을 통해 적용 할 수 있는 과학적 사고 능력(Scientific Thinking Ability) |
고등사고역량 기초지식역량 |
3 |
지식에 대한 반성적 성찰과 논리적,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타인의 의견을 수용하고 협의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협력적 문제해결 능력(Cooperative problem Ability) |
인성역량 고등사고역량 |
4 |
인간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타인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능력(Community Service Ability) |
봉사역량 |
5 |
개인과 집단의 가지를 존중하고 문제 상황에서 윤리적 원칙에 따라 결정할 수 있는 능력(Human Character Ability) |
인성역량 |
6 |
다양한 전공 지식을 융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Convergence Ability) |
융복합역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