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Google Workspace)이란?
구글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 생산성 향상 및 공동 작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제품군입니다.
사용자 도메인 기반으로 Gmail, Drive, Meet/Chat, Calendar, 문서도구 등 구글에서 인기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도메인 기반으로 Gmail, Drive, Meet/Chat, Calendar, 문서도구 등 구글에서 인기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G Suite 서비스
G Suite에서는 교육, 협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업무협업
-
문서/프레젠테이션/스프레드시트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로 어디서든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고 수정하여 공동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스마트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며 작성 즉시 자동으로 저장되고 문서 변경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드라이브 다양한 기기에서 파일과 폴더를 안전하게 저장,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 앱과 통합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커뮤니케이션
-
Gmail구글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서비스로 전세계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메일 자동 분류 뿐만 아니라 메일을 열지 않고 첨부파일 확인, 알림 지정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Meet(화상회의) 화상회의 및 음성 회의, 채팅을 제공하여 어디서든 교육자와 학생이 소통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빠르고 간단한 인터페이스 및 스마트한 참가자 관리, 화상 회의 암호화로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G Suite for Education에서는 최대 100명까지 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룸 관리
-
Classroom교육자가 수업을 만들고 과제를 배포하며 채점하고 피드백을 보내는 등 학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공동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설문지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설문지를 손쉽게 작성하고 설문 결과 데이터를 취합하여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바로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정 관리
-
캘린더학사일정, 개인일정 등 스케줄을 관리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일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Keep어디서나 떠오르는 생각을 메모, 목록, 음성 메모로 기록하여 공유할 수 있으며 위치, 시간 기반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