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Suite 계정 신청 대상
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전임/비전임 교원(제외: 조교, 연구원)
※ 직원 및 조교, 연구원은 G Suite 계정 신청 불가, 기존 학교 메일(업무용) 서비스 이용
학생 계정 신청 방법
기존 학교 메일 가입자
- `21. 1. 21.(목) 14:00 이후 기존 학교 메일 계정 G Suite 계정으로 자동 전환
- 학교 웹메일 사이트에서 메일 아이디/패스워드 입력 시 Gmail 자동 로그인 ▶ `21. 1. 21.(목) 14:00 이전 메일 송/수신자료가 있을 경우 기존 메일 데이터 확인(기존 메일 데이터 확인 바로가기)
▶ 메일 클라이언트(Outlook, 삼성/애플 메일 앱 등) 이용 시 설정 변경 필요(Gmail 메일 클라이언트 연동 바로가기)
신규 메일 가입자
- PC로 학교 웹메일(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아이디 신청 시 G Suite 계정 발급
교원(제외: 조교, 연구원) 계정 신청 방법
'21. 2. 5(금) 오전 10:00 부터 G Suite 온라인 계정 신청 서비스 제공
- 기존 학교 메일(업무용) 계정이 없는 경우 웹메일(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아이디 신청' 메뉴를 클릭하여 학교 메일(업무용) 신청(필수)
- 이후 학교 메일(업무용)로 로그인하여 좌측 메뉴의 'G Suite 계정 신청' 메뉴를 클릭하여 G Suite 신규 계정(교육용) 신청
G Suite 교육용 계정 신청 1
G Suite 교육용 계정 신청 2
* 온라인 신청 오류 및 지연 발생 시
오프라인으로 아래 신청 서식을 작성하여 gsuiteapply@pusan.ac.kr 로 메일 발송하여 신청 (1~2일 소요 예상)
직원 및 조교, 연구원 학교 메일 신청 방법
※ G Suite 계정(교육용) 신청 불가, 기존 학교 메일(업무용)만 신청 가능
- (학교 메일)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PC로 학교 웹메일 사이트 접속하여 아이디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