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목
- 공예론(Theory of Crafts)
공예의 이론과 역사에 대한 고찰을 통해 공예미에 대해 탐구해 본다. - 예술심리치료(Technique of art Therapy)
- 도자문화상품디자인(Ⅰ)(Ceramic Cultural Product Design(Ⅰ))
전통공예미를 바탕으로 현대생활에서 요구되는 도자상품의 디자인의 연구를 통해 인체공학적 생활비례와 조형요소를 접목한 현대공예상품을 제작한다. - 도자문화상품디자인(Ⅱ)(Ceramic Cultural Product Design(Ⅱ))
전통공예미를 바탕으로 현대생활에서 요구되는 도자상품의 디자인의 연구를 통해 인체공학적 생활비례와 조형요소를 접목한 현대공예상품을 제작한다. - 전통도자연구(Ⅰ)(Treditional ceramic studies(Ⅰ))
한국전통도자의 연구를 통해 한국도자의 조형미를 고찰하고, 그에 따른 제작기법을 습득한다. - 전통도자연구(Ⅱ)(Treditional ceramic studies(Ⅱ))
한국전통도자의 연구를 통해 한국도자의 조형미를 고찰하고, 그에 따른 제작기법을 습득한다. - 조형실습(I) (Study of Form Structure(I))
다양한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표현 방법을 습득하여, 조형미를 표현해 본다. - 조형실습(Ⅱ) (Study of Form Structure(Ⅱ))
다양한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표현 방법을 습득하여, 조형미를 표현해 본다. - 한국도자사(History of Korean Design)
한국도자역사의 연구를 통해 한국도자의 조형미를 탐구한다. - 요업재료연구(Study of Ceramic material)
도자재료의 특성에 대해 연구하여, 재료의 특수성과 물성에 탐구한다. - 현대도자연구(Ⅰ)(Morden ceramic studies(Ⅰ))
현대도자의 흐름을 파악하고, 다양한 표현방법을 개발하고 연구한다. - 현대도자연구(Ⅱ)(Morden ceramic studies(Ⅱ))
현대도자의 흐름을 파악하고, 다양한 표현방법을 개발하고 연구한다. - 예술경영(Ⅰ)(Art management(Ⅰ))
예술전반에 따른 문화마케팅 방법과 경영전략 및 상품개발에 대해 연구한다. - 예술경영(Ⅱ)(Art management(Ⅱ))
예술전반에 따른 문화마케팅 방법과 경영전략 및 상품개발에 대해 연구한다. - 생활환경도자(Ⅰ)(Living Environment Ceramic(Ⅰ))
생활 도예의 폭넓은 해석을 통해 새로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생활자기와 도자조형물 등을 제작해 보고 새로운 item 을 연구한다. - 생활환경도자(Ⅱ)(Living Environment Ceramic(Ⅱ))
생활 도예의 폭넓은 해석을 통해 새로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생활자기와 도자조형물 등을 제작해 보고 새로운 item 을 연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