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동문회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정기적인 것과 부정기적인 것이 있습니다. 정기적인 사업으로는 매년 12월에 개최하는 정기총회와 분기별로 개최되는 회장단 회의가 있으며, 회장단 회의는 본회 회장단 및 기별 회장, 총무로 구성되어 현안을 토의합니다.
또한 매해 가을 전 동문 및 동문가족과 함께하는 화공동문의 날을 개최합니다.
부정기적인 사업으로는 동문들의 경조 행사에 참여하고, 지부를 방문하며, 부산대학교 총 동문회, 공대 동문회 및 학과행사(등반대회, 공장견학 등)에 참여하여 협조를 하며 동문들의 부정기적인 친목 행사를 보조합니다. 아울러 동문회에서는 동문회 소식지를 발간하고자 노력한 결과 1996년 6월 화공동문 소식지 1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매해 발간 배포하여 동문상호간의 이해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동문회의 중요한 역할은 동문들끼리의 사업적인 협조 및 졸업생간의 네트워킹 입니다. 이러한 사업을 위한 동문회 예산은 회장 및 부회장단의 보조와 각 기별 분담금으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 정경영 동문(56)은 본인이 운영하고 있던 우송장학회를 통하여 본과에 매년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의 학업을 고취하고 있습니다. 성재갑(56), 성평건(61) 및 정경영(56), 이은우(61), 박경기(61), 김홍규(63)동문은 제1회(1991.5월) 및 제2회(1996.5월) 자랑스런 효원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