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 (대범주) |
물리교사 자격기준 |
세부자격기준 | 일반기준 과의 관련성 |
---|---|---|---|
교육 철학과 사명감 |
[기준 1] 물리교사는 물리학을 가르치는 교육철학과 사명감을 가진다. |
|
기준 1 1-1 1-2 1-3 |
교과지식 | [기준 2] 물리교사는 물리학에 대한 전문 지식과 능력을 가진다. |
|
기준 4 4-1 4-2 4-3 관련 없음 |
[기준 3] 물리교사는 과학의 본성을 이해하고 실천한다. |
|
기준 4 4-2 |
|
탐구 | [기준 4] 물리교사는 물리학을 탐구하는 과학적 방법을 이해하고 실천한다. |
|
기준 4 4-2 |
교육과정 | [기준 5] 물리교사는 중등학교 물리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적용한다. |
|
기준 5 5-1 5-2 5-3 |
교수 -학습 |
[기준 6] 물리교사는 물리 교수학습 이론을 이해하고 적용한다. |
|
기준 3 3-1 3-2 3-3 |
[기준 7] 물리교사는 물리 교수 학습 자료를 개발하고 활용한다. |
|
기준 6 6-1 6-2 6-3 |
|
평가 | [기준 8] 물리 교사는 물리 학습평가 방법을 이해하고 실천한다. |
|
기준 7 7-1 7-2 7-3 |
학급관리와 경영 | [기준 9] 물리교사는 효율적 물리수업을 위한 학급경영관리 및 학습 환경 조성방법을 이해하고 실천한다. |
|
기준 8 관련 없음 8-2 관련 없음 |
전문성 신장 | [기준 10] 물리교사는 물리교사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계발하기 위해 노력한다. |
|
기준 10 관련 없음 10-1 10-2 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