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영역(9) |
평가부문(32) |
평가 기준(70) |
|||
기본 |
필수 |
우수 |
합계 |
||
1. 사명과 성과 |
1.1. 사명 |
1 |
- |
- |
1 |
1.2. 대학의 자율성과 학문의 자유 |
1 |
- |
- |
1 |
|
1.3. 교육성과 |
2 |
- |
- |
2 |
|
1.4. 사명과 성과 설정 참여 |
1 |
1 |
- |
1 |
|
2. 교육프로그램 |
2.1. 프로그램 체계 |
2 |
- |
- |
2 |
2.2. 과학적 방법 |
1 |
- |
- |
1 |
|
2.3. 한의학기초(기초교육) |
1 |
1 |
- |
1 |
|
2.4. 의료인문학 |
1 |
- |
- |
1 |
|
2.5. 임상의학과 술기 |
3 |
2 |
2 |
5 |
|
2.6. 프로그램 구조, 구성, 기간 |
2 |
- |
2 |
4 |
|
2.7. 프로그램 관리 |
2 |
2 |
- |
2 |
|
3. 학생평가 |
3.1. 평가방법 |
3 |
- |
- |
3 |
3.2. 평가와 학습의 관계 |
2 |
2 |
1 |
3 |
|
4. 학생 |
4.1. 학생상담과 지원 |
4 |
- |
1 |
5 |
4.2. 학생대표 |
2 |
- |
- |
2 |
|
5. 교수 |
5.1. 채용정책 |
2 |
1 |
- |
2 |
5.2. 교수활동과 교수개발 |
3 |
- |
- |
3 |
|
6. 교육자원 |
6.1. 시설 |
3 |
1 |
1 |
4 |
6.2. 임상실습 자원 |
3 |
- |
- |
3 |
|
6.3. 정보기술 |
1 |
- |
1 |
2 |
|
6.4. 연구역량 |
1 |
- |
1 |
2 |
|
6.5. 교육 전문성 |
1 |
- |
- |
1 |
|
6.6. 교육 교류 |
1 |
- |
- |
1 |
|
7. 교육프로그램 평가 |
7.1. 교육프로그램 모니터링과 평가에 대한 체제 |
1 |
- |
- |
1 |
7.2. 교육자와 학생의 피드백 |
1 |
- |
1 |
2 |
|
7.3. 이해관계자의 참여 |
1 |
- |
1 |
2 |
|
8. 대학 운영체계와 행정 |
8.1. 대학 운영체계 |
3 |
1 |
2 |
5 |
8.2. 학장과 보직자 |
1 |
- |
- |
2 |
|
8.3. 교육예산과 자원 할당 |
2 |
1 |
- |
2 |
|
8.4. 행정과 관리 |
1 |
- |
- |
2 |
|
8.5. 보건 분야와의 상호작용 |
1 |
- |
1 |
2 |
|
9. 지속적 개선 |
9.0. 지속적 개선 |
2 |
- |
- |
2 |
합계 |
36 |
56 |
12 |
14 |
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