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개정 평가·인증 체계와 구성
평가영역 (8) |
평가부문 (21) |
평가문항 (63) |
|||
필수 |
권장 |
우수 |
합계 |
||
1. 사명과 인재상 |
1.1 미션과 비전 |
2 |
|
|
2 |
1.2 인재상 |
1 |
|
|
1 |
|
1.3 대학 발전계획 |
1 |
|
1 |
1* |
|
2. 운영 |
2.1 행정 및 운영 |
1 |
|
|
1 |
2.2 재정 |
1 |
1 |
1 |
2* |
|
3. 교육과정 |
3.1 졸업성과 |
|
1 |
|
1 |
3.2 교육과정 설계 |
3 |
|
1 |
3* |
|
3.3 교육과정 운영 |
7 |
3 |
2 |
7* |
|
3.4 교육성과 평가 |
|
2 |
2 |
2* |
|
4. 학생 |
4.1 학생선발 |
3 |
|
1 |
3* |
4.2 학생지도와 학생활동 |
3 |
1 |
|
4 |
|
4.3 학생지원 |
6 |
|
2 |
6* |
|
5. 교원 |
5.1 전임교원 확보 |
1 |
2 |
3 |
3* |
5.2 실습교육자 확보 |
5 |
1 |
1 |
5* |
|
5.3 교수 연구 및 봉사 |
3 |
1 |
2 |
5* |
|
5.4 교원 역량강화 및 지원 |
3 |
|
1 |
4* |
|
6. 교육환경 및 시설 |
6.1 교내 교육시설 및 환경 |
3 |
1 |
|
3* |
6.2 실무실습 교육시설 및 환경 |
5 |
|
|
5 |
|
7. 졸업 후 교육 |
7.1 대학원 교육 |
2 |
2 |
2 |
2* |
7.2 평생약학교육 |
|
1 |
2 |
2* |
|
8. 지속적 개선 |
8.1 지속적 개선 노력 |
|
|
1 |
1 |
합계 |
50 |
16 |
22 |
63* |
※ 동일문항 내 필수, 권장, 또는 우수 평가기준 중복 포함
평가수준 설명
수준 |
설명 |
---|---|
필수 |
약학교육을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최소 요건 |
권장 |
약학교육이 지향하는 요건으로, 향후 필수수준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음 |
우수 |
약학교육이 지향하는 최상 요건으로, 달성 시 해당 문항의 우수평가 인증대학으로 지정 |
약학교육 인증 유형
유형 |
인증기간 |
인증수준 |
---|---|---|
완전인증 |
5년 |
우수하고 역량 있는 약사 양성을 달성할 수 있는 약학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그에 맞는 교육 인프라를 적정하게 구축하고 있는 수준 |
조건부인증 |
3년 |
약학교육 프로그램은 우수하나, 역량 있는 약사 양성을 위해서는 단기적인 보완이 필요한 수준 |
불인증 |
- |
약학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미흡한 수준이므로 전반적인 개선이 요구되는 수준 |